아모레퍼시픽, 3D 프린팅 마스크팩 CES 2020 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3D 프린팅 마스크팩 CES 2020 혁신상 수상
  • 이진숙 기자
  • 승인 2019.11.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이 링크솔루션과 공동 개발한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로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0’에서 3D 프린팅 분야 혁신상을 수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CES에서 수상하는 기술 ‘테일러드 페이셜 마스크 팩 3D 프린팅 시스템’이 적용된 제조 장치는 3D 프린팅 기술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마스크팩을 만들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마스크팩이 사람마다 다른 얼굴 크기, 이목구비의 위치, 피부색 및 피부 영역별 결점 등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는 점에 착안했다.

기존 제품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17년 3D프린터 전문 개발업체 링크솔루션과 함께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마스크팩 제조 장치를 개발했다.

3D 프린팅 마스크팩 제조 기술은 우선 아모레퍼시픽이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얼굴 이미지를 촬영해 사용자의 눈, 코, 입 위치와 이마, 볼, 턱 등의 면적을 측정해 2D 마스크 도안을 디자인한다.

이렇게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피부 상태에 적합한 기능성 성분을 포함하는 하이드로겔을 선택하고, 이를 고속 3D프린터가 출력해 사용자 맞춤형 마스크팩을 실시간으로 제조하게 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내년 1월 7~10일 진행되는 CES 2020 행사장에서 전시관을 운영한다. 해당 전시관에서는 이번에 수상한 3D프린팅 마스크팩 기술과 2020년 출시 예정인 메이크온 플렉서블 LED 등의 신제품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