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삼양사 회장 “신성장 동력 찾기 위해 인수합병(M&A) 적극 추진”
김윤 삼양사 회장 “신성장 동력 찾기 위해 인수합병(M&A) 적극 추진”
  • 더마켓
  • 승인 2020.01.0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양사 제공>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2024년 회사 창립 100주년을 앞두고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인수합병(M&A)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3일 삼양그룹에 따르면 김 회장은 전날 성남 판교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헬스와웰니스, 유기합성 스페셜티 소재, 디지털, 친환경·순환경제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M&A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올해 국내·외 경제가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진단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수익 중심 경영, 디지털 혁신, 글로벌 인프라, 미래 준비 등 4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또 “삼양그룹의 자산과 경영활동이 국내에 집중돼 있다”며 글로벌 인프라 확대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약속했다.

김 회장은 “전 세계적인 흐름인 디지털 혁신은 뒤처질 수 없는 과제”라며 “현재 실행 중인 디지털 혁신 과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모든 임직원이 일상생활 속에서디지털을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시무식은 지방 사업장 및 참석하지 않은 임직원도 볼 수 있도록 모바일로 생중계됐다. 삼양그룹은 최근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CEO메시지를 김윤 회장이 연 2회 발표하는 등 직원과의 소통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