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슬기로운 쇼핑으로 코로나 방역에도 만전 기해야
황금연휴, 슬기로운 쇼핑으로 코로나 방역에도 만전 기해야
  • 더마켓
  • 승인 2020.04.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6일간의 황금연휴가 시작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팬더믹) 탓에 해외 여행길이 막히자 제주도를 비롯해 국내 주요 관광지가 들썩이고 있다.

쇼핑몰과 백화점에도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국내 유통업체와 호텔들은 황금연휴 기간 대대적 할인과 이벤트 계획을 내놓고 있다.

신세계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점은 다음달 5일까지 유아동 킥보드와 전동자동차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운영한다. 스타필드 고양점 또한 신세계의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 제품을 대대적으로 할인 판매한다.

롯데몰도 다음달 1일 김포공항점에 프리미엄 키즈카페 ‘챔피언더블랙벨트’를 선보인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마트 3사는 연휴 다음날인 다음달 6일까지 한우, 돼지고기, 전복, 게, 랍스터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옥션에서는 30일까지 국내 호텔, 펜션 숙박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슬기로운 숙박생활’ 행사를 한다. 4월 국내 숙박상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56% 늘어나는 등 여행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어서다. 유명 호텔뿐 아니라 ‘강릉 더퍼스트 펜션’ ‘경기 광주·여주·이천 독채 펜션’ 등 다양한 펜션 상품도 판매한다.

제주를 오가는 항공노선은 매진된 지 오래다. 강원도 속초·강릉지역에도 작년과 비슷한 인파가 몰리고 숙박시설예약도 꽉 찼다고 한다. 일반 음식점에도 손님이 늘어나는 등 사회 분위기가 코로나 이전수준으로 돌아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성싶다.

이번 연휴가 수그러들 조짐을 보이는 코로나 감염 추세에 다시 불을 붙이는 계기가 되지않을까 걱정스럽다.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29일 “긴 휴가가 안전하고 즐거운 일상의 첫 출발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관광지 발열 확인·사람 간 간격 유지 등 방역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 19 종식까지는 아직 가야 할 길이 멀고 험하다. 지난 100여일간 의료진의 헌신과 국민의 협조로 이룬 성과가 한 순간에 허물지 않도록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 예방 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슬기로운 쇼핑, 여행’ 활동이 가족 건강은 물론 대한민국 방역도 지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