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업계, 지역상생 위한 제로페이 제휴 이벤트 잇따라
편의점업계, 지역상생 위한 제로페이 제휴 이벤트 잇따라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0.04.3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더마켓>

편의점 이마트24는 제로페이 결제 금액 일부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 기금으로 마련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24는 5∼7월 제로페이로 결제된 금액의 1%를 상생 기금으로 모아 소상공인과 지역 취약계층을 돕는 데 사용하기로 했다. 또 5월 한 달간 지역사랑상품권 이용자들을 위한 행사도 마련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결제가 가능한 ‘비플제로페이’에서 자치구가 발행하는 지역사랑상품권을 구매한 뒤 이마트24에서 이를 이용해 도시락과 김밥 등을 구매하면 20%를 캐시백 형태로 돌려준다.

경기도와 인천, 대전, 부산 등에서는 지역 화폐인 코나아이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하면 민생 컵라면 쿠폰을 제공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지역 전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5천원 이상 구매 시 '오뚜기밥' 무료 교환 쿠폰을 준다.

제로페이를 통한 일반 계좌 결제뿐만 아니라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도 사용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위축된 소비심리를 되살리고 지역화폐에 대한 고객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며 “고객 반응을 살핀 후 서울 외 지역까지 지역화폐 프로모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