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정통냉면으로 여름시장 승부
풀무원, 정통냉면으로 여름시장 승부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0.05.16 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유탕 건면으로 다양한 면요리를 선보여온 풀무원이 올여름 정통 냉면으로 승부를 건다. 풀무원식품은 바람으로 말려 끝까지 쫄깃쫄깃한 면발에 자연스러운 감칠맛의 육수와 비빔장이 일품인 상온 냉면 2종 ‘풀무원 물냉면’과 ‘풀무원 비빔냉면’을 출시했다.

신제품 냉면 2종은 풀무원의 오랜 제면 노하우와 독자적인 제면 공법인 ‘삼층면대공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정통 냉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물냉면’은 메밀과 감자전분을 혼합한 면으로 구수하고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0.9㎜의 가는 면발로 뽑아 육수에서 쉽게 퍼지지 않고 끝까지 쫄깃함을 유지한다. 여기에 숙성된 동치미와 소고기 양지 육수로 깔끔한 감칠맛을 더했다.

‘풀무원 비빔냉면’은 감자와 고구마 전분을 황금비율로 섞어 함흥냉면 특유의 차지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 물냉면의 면발보다 0.1㎜ 얇은 0.8㎜로 구현해 양념장이 더 잘 배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고춧가루와 다진 고추를 베이스로 다양한 과채(배·사과·대파·마늘 등)를 더한 양념장으로 텁텁하지 않고 매콤깔끔한 맛을 낸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면을 손으로 비벼 풀 필요 없이 끓는 물에 넣어 3분간 삶고 찬물에 헹궈 냉면 육수 혹은 비빔장을 섞어주면 된다.

제품에 동봉된 오이, 무 고명과 함께 취향에 따라 계란과 배, 겨자와 식초 등을 더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풀무원식품 생면식감 이기욱 PM(Product Manager)은 “상온 냉면 2종은 냉면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면의 식감을 차별화하며 전문점 수준의 정통 냉면을 집에서 매우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말했다.

풀무원은 ‘다양한 생면식감 구현이 가능하며 공극이 많아 수프 배임성이 우수한 건면의 제조방법(특허번호 제10-1792226호, 2017년 10월)’으로 국내에서 독보적인 비유탕 건면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면의 쫄깃한 식감과 국물, 소스의 배임성을 극대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