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스타벅스, 중장년층 재기 돕는다...리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화제] 스타벅스, 중장년층 재기 돕는다...리스타트 프로그램 운영
  • 김현 기자
  • 승인 2020.08.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가 중장년층 재기를 위한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중장년층의 카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는 '스타벅스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전국의 40대 이상 중장년층 중에서 카페 창업 준비자 및 스타벅스 입사 희망자 등 총 100명 규모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창업과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커피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스타벅스에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 이수자에게는 내부 채용 절차를 거쳐 실제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선발된 교육 대상자에게는 이론과 실습교육 16시간을 지정된 스타벅스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커피의 최신 트렌드와 지식,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다양한 교육이 제공된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을 통한 스타벅스 중장년 바리스타 입사자는 스타벅스 파트너로서의 근무 조건과 복리후생, 승진 기회 등이 동일하게 제공된다. 안정적으로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특별 교육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그동안 학력, 나이, 성별 등에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을 진행해왔다. 이번 40대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이 중장년층에게도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이 우리 중장년층들에게 또 다른 출발이 될 수 있는 실질적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중장년층들의 사회 경험은 스타벅스의 현재 파트너들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리의 귀중한 자산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