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꿀팁] 자외선에 노출되는 두피·모발 손상...비단 머릿결 만드는 5가지 생활습관
[뷰티 꿀팁] 자외선에 노출되는 두피·모발 손상...비단 머릿결 만드는 5가지 생활습관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0.08.21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오존주의보’가 연일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두피와 모발이 자외선 등 외부환경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오존주의보가 발령됐을 경우 모자 등을 착용해 직사광선을 피하고 평소 두피와 모발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특히 두피 모공은 피부 모공보다 약 3배 정도 큰 것으로 알려졌는데, 불순물이 쉽게 침투해 각종 문제를 유발할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하다.

◆샴푸 전 빗질로 두피 노폐물 제거

샴푸 전 빗질은 두피 노폐물, 피지, 비듬을 제거해주며 두피 마사지를 통해 건강한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엉켜있는 모발을 일차적으로 풀어주는 역할을 해 샴푸 잔여물이 모발에 잔존하는 것을 예방해준다.

빗은 두피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끝이 둥글고 쿠션 형태의 브러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윤기 있는 머릿결은 두피관리부터

머릿결 관리의 시작은 건강한 두피다. 왁스, 헤어스프레이 등의 헤어 스타일링 제품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두피가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두피 전용 팩을 이용해 두피에 충분한 영양을 주는 것이 좋다.

내추럴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더마앤모어의 ‘세라 모이스춰 두피모발팩’은 두피 장벽 성분인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민감한 두피를 식혀 정화에 도움을 준다.

샴푸 후 약간의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500원짜리 동전만큼의 양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에 도포 후 3~5분 후 헹궈준다. 주 1~2회 사용하면 건강한 두피와 머릿결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샴푸 시 물의 적정온도는 약 37℃

너무 뜨거운 물은 모발 속 유분기를 제거해 머릿결을 거칠고 푸석하게 할 수 있다. 약 37°C의 온도가 가장 적당하며 샴푸 시에는 두피를 물에 완전히 적셔주고 샴푸거품을 충분히 낸 상태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두피를 마사지하듯 샴푸 해준다.

샴푸 후에는 여러 번 헹궈 두피 속 샴푸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한다.

◆헤어 드라이 시 유의사항은?

모발을 말릴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타올 드라이 시 머리를 비벼서 말리는 것이다.

젖은 모발은 가장 연약한 상태이므로 모발을 비벼서 말리기보다는 두들겨가며 물기는 제거하는 것이 좋다.

또 젖은 모발에 빗질은 머릿결 손상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 타올 드라이 후 물기가 남아있는 모발에 에센스를 발라 마무리하면 윤기 있는 머릿결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의 ‘히트액티브 헤어 드라이 에센스’는 머리를 말리면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헤어 에센스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던 모발 관리에서 벗어나 헤어 드라이 전 단계에 제품을 모발에 도포 한 뒤 헤어 드라이어로 말리면 탄력 있는 모발로 가꿔준다.

◆자기 전 모발 건조는 필수다

모발이 젖은 상태로 자면 큐티클 층이 상하기 쉽고 엉킬 수 있으므로 완전히 말린 후 자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 드라이어는 사용 시 모발과 20cm 이상 거리를 두고 사용하는 것이 모발의 구성성분인 단백질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다.

한편,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KERASYS)는 자연유래 오일 성분을 담아 두피부터 모발까지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는 ‘내추럴 레시피’(Natural Recipe)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내추럴 레시피는 자연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펌과 염색 등 잦은 스타일링과 외부환경으로부터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주고, 푸석한 모발에 오일 코팅을 더해 건강하고 윤기나는 모발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