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마켓컬리 "직원 코로나 확진, 송파구 냉장 2센터 폐쇄"
[속보] 마켓컬리 "직원 코로나 확진, 송파구 냉장 2센터 폐쇄"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0.08.3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있는 온라인 쇼핑몰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직원 1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센터가 30일 폐쇄됐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이날 오전 방역당국으로부터 장지동 냉장2센터 해당 직원의 확진 결과를 전달 받은 뒤 센터 문을 닫고 전문 방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확진 직원은 지난 29일 확진 판정을 받은 가족과 23일 함께 식사를 하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 직원은 가족의 확진 판정 소식을 들은 뒤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확진자와 접촉이 있었던 모든 직원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라는 회사 정책에 따라 자가격리 중 자체적으로 검사를 받은 뒤 30일 확진됐다고 컬리 측은 전했다.

컬리에 따르면 확진 직원은 28일까지 상품 포장과 관련 없는 직무를 수행했고, 일하는 동안엔 계속 마스크를 착용했다.

컬리는 30일 배송되는 모든 상품은 냉장2센터가 아닌 다른 센터에서 출고되며, 배송에는 차질이 없을 거라고 설명했다. 컬리는 물류센터 확진자 발생에 대비해 지난 6월부터 각 물류센터를 분리 운영하고 근무자들의 센터 간 교류도 금지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당사는 물류센터 무중단 운영을 위해 확진자 발생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센터별 운영을 개별화해 각 센터 간 교류를 금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30일 출고되는 모든 상품은 냉장 2센터가 아닌 다른 센터에서 출고되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당사는 고객과 직원 안전을 위해 3분의 1 재택근무, 모든 미팅을 화상 대체, 사무실과 물류센터에 대한 주기적인 방역, 직원 대상 방역 물품 보급, 약간의 증상이나 감염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직원에 대한 선제적 검사 등을 시행 중”이라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 상황을 고려할 때 여러 경로로 직원들이 코로나19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확진자 발생 시 격리와 방역 등 모든 조처를 먼저 취한 다음 안전하고 차질 없는 서비스를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