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올 추석엔 '위생용품 선물세트' 어때요?
[기획] 올 추석엔 '위생용품 선물세트' 어때요?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0.09.11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추석 선물 풍속도 바뀌고 있다. 명절 선물은 과일이나 고기, 생활용품 등의 선물세트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엔 예전에 볼 수 없었던 위생용품 선물세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생활 방역 시대를 맞아 필수품이 된 마스크부터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 살균·항균 제품들이 그것. 국내 생활용품 기업들이 올 추석을 겨냥해 선보인 위생용품은 공인 기관으로부터 안전 인증을 받거나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원료로 사용해 피부자극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각종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온가족 지킴이 항균키트’, ‘우리가족 지킴이 49호’, ‘우리가족 지킴이 64호’ 등 총 9종을 선보였다.
대표 구성인 ‘온가족 지킴이 항균키트’는 인기 마스크 브랜드 에어워셔의 숨편한마스크 7매(1묶음)를 비롯해 세균아꼼짝마 핸드워시(손세정제), 온더바디 피지 새니타이저(손소독제), ABY 손소독티슈, 세균아꼼짝마 항균비누 등으로 기획됐다.
‘우리가족 지킴이 64호’는 외출이 많은 분들을 위해 마스크 구성을 강화한 선물세트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 받은 KF94 마스크 30개를 포함해 휴대가 편한 손소독티슈 2개(각 10매), 손세정제, 항균비누 등으로 구성됐다. KF94 마스크는 3D 입체 구조로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우리가족 지킴이 49호’는 마스크와 손소독제, 손세정제, 손소독티슈 등이 들어있는 ‘올 인 원’ 제품이다. 집 안팎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대용량(480㎖) 손소독제(1개)와 휴대용(40㎖) 손소독제(2개)로 구성했다.

◆피죤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퓨어 핸드케어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피죤은 개인 위생관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생활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퓨어 핸드워시’와 ‘퓨어 손소독겔’로 구성했다.
‘퓨어 핸드워시’, ‘퓨어 손소독겔’ 두 제품 모두 피죤이 줄곧 지켜온 품질본위 철학에 따라 원료 안전성부터 소비자 안심까지 세심하게 챙겨 올해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퓨어 핸드워시’의 전 성분은 미국환경연구단체 EWG 그린등급에 해당하는 성분만을 사용했다. 코코넛, 야자유 등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원료로 사용해 피부자극이 없고, 글리세린과 로즈마리잎 추출물 등을 넣어 피부보호 기능까지 더했다.
공인 기관을 통해 인체 유해균에 대한 99.9% 제거 효과가 입증돼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부드러운 사용감에 은은한 향까지 더해져 사용 전후로 더욱 깔끔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퓨어 핸드케어’ 선물세트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된다.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다양한 세정·항균 기능 제품 및 위생 제품을 한 데 모은 ‘랩신 위생세트’를 선보였다.
‘랩신 위생세트’는 손소독제, 손세정제 등이 포함돼 기본적인 손 위생 관리가 가능한 1만∼2만원대의 실속형 세트부터 황사방역마스크(KF94) 제품을 포함한 4만원대 고급형 세트까지 다양하게 출시됐다.
랩신 위생세트는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랩신 V3 손소독티슈’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길러주는 ‘랩신 V3 컬러체인징 포밍 핸드워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랩신 V3 토탈 포밍 핸드워시’ △유해세균을 제거해 손 및 피부를 살균 소독해 주는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 △호흡기 보호에 도움을 주는 ‘이지숨 데일리 미세먼지 황사마스크(KF94)’ △숨쉬기 쉬운 3중 구조를 적용한 ‘랩신 가벼운 일회용 마스크’ 등 개인 위생관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위생 관리 제품으로 구성됐다.
‘랩신 위생세트’는 오는 9월 19일까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등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라이온코리아

라이온코리아는 온 가족의 코로나19 생활방역을 위해 온라인 전용 ‘아이! 깨끗해 휴대용 손 소독제 선물세트’ 1만개를 한정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추석 선물세트는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손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아이깨끗해 손 소독겔(50mℓ) 8개로 구성돼 있다.
항균 99.9%의 아이깨끗해 손 소독겔은 의약외품으로, 감염의 주 매개체인 손의 유해세균을 물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특히 보습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베라겔을 함유해 잦은 사용에도 손을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게 특징이다.
아이깨끗해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는 일상 속에서도 소중한 분들의 건강을 챙기며 마음 따뜻한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깨끗해 손 소독제 추석 선물세트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지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