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추석 선물 아직 못 샀다면?…"당일배송·방문수령 가능해요"
[기획] 추석 선물 아직 못 샀다면?…"당일배송·방문수령 가능해요"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0.09.2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유통업계가 오는 25일 전후로 추석 선물세트의 택배 접수를 마감하지만, 그 이후에도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도록 당일 배송이나 방문 수령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만큼 이를 이용하면 된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오는 29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주문 후 3시간 이내에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오늘드림' 서비스를 운영한다.

오늘드림의 주문 마감 시간은 오후 8시다. 오후 1시 전에 주문하면 오후 3~4시에, 오후 8시 이전에 주문하는 경우 밤 10~12시에 물건을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추석 당일인 다음 달 1일에는 운영되지 않고, 다음날 오후 8시부터 접수를 재개한다.

앱에서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 번호를 통해 모바일로 선물을 보내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오늘드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추석 선물 키워드는 '비대면'과 '건강'이 각광받고 있다"며 "올리브영에서 실속 있는 선물 상품과 편리한 비대면 서비스로 소중한 사람에게 빠르고 안전하게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추석 당일 제외)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몰의 추석 선물세트, 건강기능식품 등을 대상으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과일, 한우, 굴비 등 전통적인 명절 세트 상품부터 홍삼, 유산균 등 건강식품까지 매장에 재고를 보유한 당일배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오늘장보기’ 당일배송 이용 고객을 위해 신한,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4개 카드사 장바구니 쿠폰과 묶음할인쿠폰 2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11번가에서 상품 배송지 근처의 매장을 선택한 후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설정하면 당일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 입점한 정관장몰 상품을 대상으로 매장을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는 매장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구매자는 원하는 날짜에 전국 800여개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도 추석을 겨냥한 당일·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25~29일 본점에서 주문 후 3시간 내 상품을 배송하는 '바로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올 추석부터는 정육, 청과 등 선물세트를 신선하게 배송하기 위해 선물을 받는 고객이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배송 받는 날짜와 주소를 직접 변경 할 수 있도록 '명절 배송정보 확인 서비스'를 도입했다.

유영택 롯데백화점 지원부문장은 “이번 추석을 맞아 무엇보다 고객이 안심하고 선물을 보내고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 대책과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3시간 바로배송 서비스와 간편한 수령일 변경 서비스 등 세세한 부분도 강화시켰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도 익일 배송 시스템을 통해 2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접수한다.

압구정본점 등 10개 점포에서 29일까지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서울·경기 등 수도권 지역으로 30일까지 배송된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반경 5㎞ 이내 지역에 한해 선물세트를 구매 당일 보내주는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압구정본점·신촌점·미아점·디큐브시티·동구점 등 5개 점포는 30일까지, 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천호점·중동점 등 10개 점포에선 28일까지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마지막 배송 차량 출발 시각을 고려해 오후 5시에는 주문이 마감된다.

대형마트도 근거리 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대상으로 30일까지 선물세트 배송 신청을 받는다.

이마트는 30일까지 은평점, 창동점, 용산점 등 38개점에서 추석 선물세트의 근거리 당일 배송을 운영한다.  대상은 이마트가 판매하는 모든 선물세트로, 마감은 오후 6시다.

롯데마트도 30일까지 선물세트의 근거리 배송 주문이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몰도 새벽 배송 등을 통해 추석 전날인 30일까지 선물세트를 보내준다.

SSG닷컴은 새벽 배송이 가능한 일부 추석 선물세트의 주문을 29일까지 받고 30일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한다. 쓱배송도 30일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저녁에 원하는 곳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