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집에서 즐기는 '랜선 골목여행' 떠나볼까"...이커머스들 다채로운 행사 준비
[기획] "집에서 즐기는 '랜선 골목여행' 떠나볼까"...이커머스들 다채로운 행사 준비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0.09.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체들이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11번가는 전국의 유명 골목 7곳을 선정해 맛집을 소개하고, 쿠팡은 LG전자의 신제품 LG Wing(LG 윙) 사전예약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위메프는 ‘위메프데이’를 열고 최대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11번가, 집에서 즐기는 ‘랜선 골목여행’ 기획전

11번가는 10월 한달 간 ‘랜선 골목 여행’ 기획전과 이벤트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전국의 유명 골목 7곳을 선정해 볼거리를 담은 콘텐츠와 해당 지역의 대표 맛집 상품들을 마련했다.

△서울 경춘선숲길 △대전 소제동 △인천 개항로 △광주 청춘발산마을 △부산 산만디 △여수 고소동 △강릉 명주동 등 인기 골목과 해당 지역의 대표 맛집을 소개한다.

고객들이 전국 방방곡곡의 골목 구석구석을 직접 누비는 것처럼 생생한 콘텐츠로 기획전을 꾸미고 지역 대표 맛집 상품들을 11번가에서 주문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인천 지역의 경우 ‘개항로’의 100년 된 목조 가옥으로 만든 카페 ‘팟알’, 90년 묵은 나무 향이 피어오르는 ‘관동 갤러리’ 등 여유롭게 둘러보기 좋은 장소들과 30년 경력의 지역 맛집인 ‘삼호 알탕’의 먹거리를 소개하는 식이다.

11번가는 기획전을 통해 콘텐츠에 소개된 맛집 상품들을 포함해 지역별 대표 먹거리까지 총 100여종 먹거리 상품들을 선보인다. 서울 인기 맛집 ‘쑝쑝돈까스’는 11번가 단독 론칭 2만 7900원부터, 대전 ‘행복한곰탕’의 사골곰탕은 1만 1140원, 부산의 명물 ‘사미헌 갈비탕’은 1만 1000원부터다.

온라인 골목 나들이를 할 수 있는 고객 참여 이벤트인 ‘우리 동네 골목 자랑대회’도 연다.

오는 10월 6일부터 31일까지 집에서 바라본 창문 밖 골목(동네) 사진과 이야기를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코닥 미니샷 콤보2, 코닥 필름 토이카메라 등 경품을 증정한다. 10월 한달 간 매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 뽑기 게임도 진행한다.

온라인 장보기가 늘어난 고객들을 위한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10월 한달 간 모든 고객에게 2000원 할인(2만원 이상 구매 시) 쿠폰, VIP 고객에게 4000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을 발급한다. 10월 1일부터 3일까지는 11번가 신한카드 전용 11% 할인(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쿠폰도 추가로 발급한다.

11번가 오늘장보기 전문관에 입점한 ‘이마트몰’, ‘홈플러스’, ‘GS프레시’ 전용 3,000원 할인(4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 4,000원 할인(6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도 발급하고, 오는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는 11번가에 처음 가입한 신규 고객 전용 할인쿠폰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홍창영 11번가 사업운영담당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고객들이 온라인 골목 나들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알찬 정보까지 모두 얻을 수 있도록 10월 행사를 구성했다”며 “온라인 장보기가 꾸준히 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10월 한달 간 풍성한 혜택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29일 11시부터 'LG 윙' 사전예약…"이커머스 단독"

쿠팡은 29일 오전 11시부터 내달 4일 오후 1시까지 LG전자의 신제품 LG Wing(LG 윙) 사전예약을 이커머스 중 단독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에서는 특별히 20만원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현대, 국민, 농협, 삼성, 신한 카드사 결제 고객은 LG윙을 89만 8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사전 예약 고객 중 로켓와우회원은 오전 7시 전에 새벽 배송으로 수령 가능하다. 배송 관련 사항은 ‘마이쿠팡’에서 확인 가능하다.

LG 윙 신제품 출시에 맞춰 10월 31일까지 메인 화면과 두번째 화면 파손시 액정수리 비용 70% 할인쿠폰 (2년 보증)을 제공한다. 구매 후 LG Smart World앱에서 기프트팩을 신청하면 된다. 쿠팡에서는 추가로 새 휴대폰을 구매한 뒤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중고보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신제품 ‘LG 윙’은 두 개의 스크린으로 더 편리하고 자유로운 멀티테스킹이 가능해졌다. FHD+ 올레드 전면 스크린과 3.9인치의 두번째 화면을 돌려서 사용하는 스위블 모드 멀티 앱 기능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세계 최초로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도 적용했다. 후면 카메라와 전면 팝업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는 듀얼 레코딩 기능도 새롭게 탑재했다.

LG 윙은 일루젼 스카이, 오로라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내장메모리는 8GB에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지원해 용량을 최대 2TB까지 늘릴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LG전자와 손잡고 쿠팡에서 이커머스 단독으로 LG 윙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로켓배송으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고객에게 배송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추석 기념 최대 ‘반값 할인’ 혜택 제공

위메프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사흘 간 '위메프데이'를 열고, 추석 기념 최대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위메프데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3종 쿠폰을 제공한다. 먼저 최대 15% 장바구니 쿠폰, 최대 10% 카드사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대 25% 브랜드 쿠폰도 추가 지급한다. 모두 적용하면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겨울 시즌을 위해 필요한 의류부터 생필품, 건강식품 등을 특가에 준비했다.

또 인기 브랜드만 엄선한 ‘브랜드관’도 선보인다. 유한킴벌리, 한샘, 매일유업, 아모레퍼시픽 4곳은 베스트브랜드로 참여한다. ‘초특가 타임딜’ 행사도 진행한다. 타임딜은 0시, 9시, 16시 하루에 세 번, 4개씩 총 36개 상품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