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맥도날드, 플라스틱 빨대 필요 없는 '뚜껑이' 제공
[화제] 맥도날드, 플라스틱 빨대 필요 없는 '뚜껑이' 제공
  • 김현 기자
  • 승인 2020.10.1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전국 매장에서 플라스틱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뚜껑이’를 제공하며, 빨대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객 참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5일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작지만 큰 변화’ 슬로건 하에 지역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기 위한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뚜껑이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퀵서비스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플라스틱 빨대 사용 저감 사례다.

뚜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일회용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여 지구를 살리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31일까지 자사 인스타그램에선 고객 참여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라스틱 빨대는 뚜껑이 사용 홍보 기간 동안 매장 내 비치되지만, 점진적으로 줄여 나갈 계획이다. 내년부터는 고객 요청 시에만 플라스틱 빨대를 제공한다. 2025년까지 비닐봉투, 포크, 나이프 등 플라스틱 포장재들을 재생 가능하거나 재활용 또는 인증 받은 원자재를 사용한 포장재로 전환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플라스틱 사용 저감은 고객분들과 함께 만드는 작은 실천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 며 “보다 많은 고객분들이 동참하셔서 우리의 환경 보호를 위한 큰 변화가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