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모두가 히어로...코로나 이겨내자" '희망의 불 밝히는 롯데월드타워'
[기획] "모두가 히어로...코로나 이겨내자" '희망의 불 밝히는 롯데월드타워'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0.10.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층 높이인 123층 롯데월드타워가 ‘희망의 타워’로 불빛을 밝히고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민과 의료진 등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가 하면 대한민국 경제를 응원하기 위해 점등 행사를 펼치는 등 대한민국이 힘들 때마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올해 핼러윈 축제도 우리 모두 히어로가 되어 함께 코로나19를 잘 이겨내자는 의미로 불을 밝힌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2017년 4월 문을 연 롯데월드타워는 서울의 대표적인 ‘러브마크’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계속해서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 극복 핼러윈 축제

롯데월드타워와 몰이 내달 1일까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영웅(히어로) 콘셉트 핼러윈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롯데월드타워 핼러윈 축제는 우리 모두 히어로가 되어 함께 코로나19를 잘 이겨내자는 의미로 기획됐다.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마블 히어로의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야간 마블 미디어쇼, 코스튬 퍼포먼스, SNS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롯데월드타워 외벽에는 11월 1일까지 미디어 파사드로 마블 어벤저스 로고와 인기 캐릭터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스파이더맨 등 캐릭터 이미지를 매시 정각과 30분에 10분씩 연출한다.

롯데월드몰 외벽에는 고보라이트로 연출하는 마블 미디어 쇼가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펼쳐진다. 타워와 몰 내부 곳곳에도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헐크 등 인기 마블 히어로 모형을 배치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월드파크 잔디광장 메인 무대에서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30일, 31일 오후 7시부터는 마블 히어로 코스프레를 한 RZ 히어로즈팀 10여명이 영화 속 장면을 재연하는 마블 코스튬 퍼포먼스와 닥터스트레인지 콘셉트 마술쇼가 진행된다.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핼러윈 페인팅 체험부스에서 특수 필름에 그림을 그려 마스크에 스티커처럼 부착하는 마스크 페인팅을 받아 핼러윈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마블 라이센시 마켓과 캔들, 스티커, 코스튬, 사탕 등 각종 핼러윈 물품을 판매하는 플리마켓도 운영된다.

올해는 비대면으로도 핼러윈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핼러윈 라이브 쇼와 라이브 커머스도 준비했다. 본 행사 기간 동안 인기 크리에이터들은 메이크업 쇼, 코스튬 콘테스트, 핼러윈 호러미션 등 다양한 핼러윈 콘텐츠를 진행하며, 롯데ON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마블 굿즈 신제품을 특별가에 판매한다.

롯데물산 관계자는 “철저한 방역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방역 게이트로 고객 입장을 관리하고 구역별로 방문객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시할 예정”이라며 “응급상황에 대비해 의료부스도 별도로 운영된다”고 말했다.

◆‘희망의 불’ 밝히는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9월 코로나19 추석 특별방역 기간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일곱 색깔 무지개 연출로 희망과 극복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롯데월드타워는 건물 외벽과 크라운(타워 랜턴부)에 두 달간 무지개 색상을 순차적으로 연출했다. 점등은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매시 정각과 30분에 10분씩 서울 밤하늘에 ‘빨주노초파남보’ 일곱 색깔의 불빛을 선보였다.

‘무지개’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의료진과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소재로 활용되고 있다.

앞서 지난 6월에는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코로나19 극복과 대한민국 경제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점등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송출되는 미디어아트는 대한민국의 태극 빛깔과 나비 문양으로 작은 날갯짓(소비) 하나가 만드는 내일의 의미를 표현해 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 메시지는 7월 12일까지 매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총 8회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송출됐다.

올 초에는 롯데월드타워가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국민 응원 메시지로 빛을 밝혔다. 이번 점등은 타워 건물 외벽에 코로나19로 힘든 대구·경북 지역을 포함해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4시간 동안 ‘힘내세요 대구경북’, ‘힘내자! 대한민국’, ‘응원해요 의료진’ 등의 응원 메시지를 매시 정각과 30분에 10분간 총 8회 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