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반려동물 매출 전년대비 45%↑… '펫팸족' 잡는다
CJ오쇼핑, 반려동물 매출 전년대비 45%↑… '펫팸족' 잡는다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0.11.0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관련용품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4일 CJ ENM 오쇼핑부문이 반려동물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관련상품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시장규모가 2018년 2조 8900억원에서 올해 5조 8000억원대로 성장하고, 내년에는 6조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 성장에 따라 새로운 상품들도 속속 나타나고 있다.

사료, 간식, 액세서리 등 기본적인 품목에서 최근에는 1인 가구를 위한 CCTV 서비스, 반려동물 전용 의료기기 및 보험 등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오쇼핑은 이러한 시장 성장에 맞춰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프리미엄 상품들을 새롭게 선보이며 펫팸족들의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온라인몰인 CJmall에서 2018년부터 운영해 온 반려동물 전문몰 ‘올펫’을 올해 9월부터 TV홈쇼핑으로 확대 운영하는 등 타 고객들의 반려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바닥 미끄러짐을 방지해 슬개골 탈구를 막아주는 반려동물 전용 ‘디팡 매트’다.

CJ오쇼핑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상품은 지난해 10억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한 이후 올해는 9월까지 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반려인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사료 시장에서는 사람이 섭취해도 되는 ‘휴먼그레이드’ 원료를 사용한 제품도 인기다.

‘굽네치킨’의 사료 브랜드인 ‘굽네듀먼’이 대표적이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과 안심살, 신선한 채소를 일반식품 같은 조리방식(화식)으로 제조해 96% 이상의 소화흡수율을 자랑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재택근무 등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면서 새로운 상품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는 추세” 라며 “올해부터는 ‘올펫’을 TV홈쇼핑으로도 확장해 반려생활의 행복감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