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커피 배달한다"…강남 매장 2곳서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스타벅스도 커피 배달한다"…강남 매장 2곳서 배달 서비스 시범 운영
  • 김현 기자
  • 승인 2020.11.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스타벅스 커피도 배달 받아 마실 수 있게 된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식음료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들도 앞다투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가운데, 업계 1위 스타벅스도 배달 전쟁에 뛰어든 것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달 27일부터 서울 강남구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을 시범 배달 매장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약 30평 규모의 매장은 배달용 주문을 위한 공간으로, 손님이 안에서 앉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체류 공간은 없다. 배달 가능 지역은 매장으로부터 약 1.5km 내에 위치한 곳으로 한정된다. 다음달 중순에는 동일한 형태의 시범 배달 서비스를 강남구 남부순환로 ‘스탈릿대치점’에서 선보인다.

배달 주문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에서 1만5000원이상 시켜야 가능하다. 배달 가능 품목은 음료 60여종, 푸드 40여종 등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빅데이터 설문, 고객 선호도 조사 등을 토대로 구성한 세트 메뉴, 배달에 최적화된 전용 음료, 푸드 등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달은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바로고’가 담당한다. 배달료 3000원은 별도로 내야한다. 배달원이 제품을 매장에서 가지고출발하면 주문고객에게는 배송 시작 알람이 전송된다. 배달 주문도 기존처럼 스타벅스 카드 결제를 통해 별 적립을 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그 동안에도 배달 진행 과정에서의 품질 유지를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며 “향후 이 두 곳의 테스트 매장에서 다양한 형태의 고객 의견을 받고 향후 본격 배달 서비스 시행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