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
이마트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
  • 김기환 기자
  • 승인 2019.04.2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마트 제공>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

'지구의 날'인 22일 조명래 환경부장관이 이마트 자양점을 방문해 ‘친환경소비 실천캠페인’에 참여하는 가운데 이마트가 이 날새로운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를 비롯해 슬로건, 캐릭터를 선보이고 친환경 경영실천에 적극 앞장선다.

이처럼 이마트가 친환경 캠페인을 브랜딩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는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비닐쇼핑백 없는 점포'를 시작한 데 이어 2017년 업계 최초로 '모바일 영수증' 도입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 온 가운데'이마트 투모로우(emart tomorrow)'라는 새 친환경 캠페인 브랜드를 선보이고 향후 다양한 친환경 실천활동의 테마로 활용할 계획이다.

슬로건도 새롭게 선정했다. '지구의 내일을 우리가 함께'라는 문구로, 우리의 생활습관과 실천에 따라 지구 환경 모습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인해달(Sea Otter)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투모(TUMO)'도 함께 선보이다.

멸종위기종인 해달은 도구를 사용하는 유일한 해양포유류로 물위에 뜬 채 자신의 가슴 위에 먹잇감인 패류를 올려놓고 돌로 깨뜨려 먹는 모습으로 유명한 동물이다.

한편 이마트는 22일부터 이들 브랜드/슬로건/캐릭터를 활용한2019년 첫 친환경 캠페인인 '플라스틱 프리 투모로우(PLASTIC FREE tomorrow)'를 적극 전개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이마트는환경부와 한국피앤지社, 글로벌 친환경 사회적 기업인 '테라사이클(Terra Cycle)'과 함께 현재 서울/수도권역의 이마트 29개점에만 설치되어 있는 '플라스틱 회수함'을 연말까지 전점 범위로 확대할 계획이다.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은 고객들의 참여로 모아진 샴푸통, 붐무기통, 칫솔 등 폐플라스틱을 지역사회에 필요한 형태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해 기부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의 참여 확대를 위해 이마트는 22일부터 한 달간 매장 내 플라스틱 회수함 및 이마트 친환경 캐릭터 ‘투모’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5월 1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P&G 행사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출의 1%를 나무심기에 기부하는 ‘노브랜드 나무심는 화장지(55mX30롤)’와 회수한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한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판’을 증정할 예정이다. (점포별 수량 상이)

‘교통안전 반사판’은 어린이들이 가방에 달고 다닐 수 있는 직경 8.5cm 크기의 액세서리로, 빛이 반사되어 운전자들이 멀리서 봐도 어린이가 있음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이사는 "전 지구인의 관심사인 환경문제는 생활 속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운 캠페인 브랜드와 슬로건 등 토대로 고객 생활과 밀접한 친환경 경영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