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소용량 건포도 식빵 출시
세븐일레븐, 소용량 건포도 식빵 출시
  • 김현 기자
  • 승인 2021.03.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근거리 소비 트렌드에 따라 식빵이 인기 식품으로 떠올랐다.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세븐일레븐은 소용량 프리미엄 식빵을 준비했다.

7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식빵 매출은 전년대비 두 배 이상(146.0%) 신장했다. 올해도 식빵 인기는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올해(1월 1일~3월 5일) 세븐일레븐 식빵 매은 20.1%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주택가 상권이 41.5% 오르며 식빵 최대 수요지로 꼽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식빵이 간편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음식으로 활용도가 높은 점이 인기요인으로 작용했다. 자연스럽게 주거지 상권 중심으로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소용량 프리미엄 식빵인 세븐셀렉트 ‘건포도식빵(2입, 1500원)’을 선뵀다.

세븐셀렉트 ‘건포도식빵’에는 와인으로 숙성한 건포도가 사용됐다. 세계 3대 와인 생산국인 스페인산 레드와인으로 숙성해 건포도의 식감이 촉촉하고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또 빵 반죽시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배양한 발효액을 사용한 만큼 쫄깃한 빵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편의점 채널의 특성에 맞게 소용량 2입으로 구성하여 간편한 한 끼로서의 경제성을 높였다.

박진희 세븐일레븐 담당MD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식사용 빵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 식빵 구색을 확대할 필요성이 커졌다”며 “건포도식빵은 차별화된 원재료와 공법으로 만든 소용량 식빵으로 가정에서 간편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