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통신3사, LG폰 중고보상으로 갤폴드·아이폰 교체해준다
[생활정보] 통신3사, LG폰 중고보상으로 갤폴드·아이폰 교체해준다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5.0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V50 등을 쓰는 통신사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가입자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시리즈와 애플 아이폰 시리즈로 기기변경을 해도 해당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6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는 LG전자가 모바일 사업 철수를 결정한 데 따라 LG폰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 가입자가 LG전자 외에 타사 모델로 교체해도 원래 약속한 혜택을 주도록 새로운 보상 방안을 마련했다.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은 단말기를 구매하고 24개월 뒤 동일 제조사의 신규 프리미엄 제품으로 기기변경을 할 경우 정상가의 최대 50%를 보장해주는 서비스다.

원래 쓰던 기기와 같은 제조사의 신제품으로 기기 변경이 제한돼 있는데, LG전자가 더는 신제품을 내지 못하게 되면서 다른 제조사 스마트폰도 교체 대상으로 포함하도록 보상안이 변경된 것이다.

SK텔레콤 변경안에 따르면 교체 가능 시점은 이달 7일부터로, 대상 모델은 LG전자 V40, G8, V50, V50S, 벨벳, 윙 등 6개다.

이들 모델을 소유하고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쓰는 가입자는 출시 1년 내 LG전자 스마트폰, 출시 1년 내 삼성전자 갤럭시S, 노트, 폴드, Z플립, 퀀텀 시리즈로 교체할 수 있다. 애플 아이폰12, 아이폰13(출시예정) 시리즈로도 교체가 가능하다.

KT 역시 이달 10일부터 LG전자 V50에 대해 LG전자의 벨벳, WING, 삼성전자의 노트20 시리즈, S21 시리즈, Z폴드3·Z 플립3(출시 예정) 그리고 아이폰 12 시리즈와 아이폰 13(출시예정)로 단말을 교체할 수 있게 했다. LG 벨벳, 윙 등 최신 LG 스마트폰에 대해서는 조건이 확정되지 않았다.

앞서 LG유플러스는 LG전자 V50에 대해 갤럭시노트20 시리즈, 갤럭시S21 시리즈,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출시예정)와 애플 아이폰12 시리즈, 아이폰13 시리즈(출시예정)로 기기변경을 해도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적용받도록 했다. G8 사용자에 대해선 LG전자 벨벳과 윙으로 교체해주고 추가 비용보상을 해주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