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요기요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받아 가세요"
GS25 "요기요에서 주문하고 매장에서 받아 가세요"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5.2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늘(20일)부터 전국 1000여 점포에서 고객이 상품을 주문한 후,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는 ‘픽업25’를 개시한다.

배달 앱 ‘요기요’ 포장 카테고리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방문을 원하는 GS25 매장을 선택 후 상품을 정해 결제를 하고 희망 픽업 시간을 결정하면 점포로 통보가 된다. 점포에서 상품 준비를 마치면 고객에게 알람이 전달된다. 별도 이용료는 없다.

출시 초기는 우선 약 500여 상품에 대해 주문이 가능하며, 점차 주문 가능 상품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20일에 약 1000여점을 오픈하고, 운영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하며 운영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은 점포를 방문해 쇼핑에 소요되는 시간과 결제 시간이 단축되어 신속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품 픽업 시 신분증 확인을 통해 주류 등에 대한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는 장점이 있어 고객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조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필요한 치킨25의 경우 고객이 ‘픽업25’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시간에 따뜻하고 맛있는 상품 픽업이 가능하다.

‘픽업25’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이달 말까지 치킨25(쏜살치킨 1종)를 5000원 할인 판매한다. 또한, 요기요에서 운영 중인 구독 경제 ‘슈퍼클립’ 이용 시에는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1만원 이상 주문 시 주문 건당 3000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성찬간 GS25 편의점MD부문장은 “GS25에서는 1년간 배달 서비스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 및 편의성을 높이고자 ‘픽업25’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고객의 시간 절약과 만족도 향상 및 점포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