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야 카페야?"…롯데GRS, 롯데百 동탄점에 '엘리먼트 스토어'
"갤러리야 카페야?"…롯데GRS, 롯데百 동탄점에 '엘리먼트 스토어'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8.21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개점한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엔 커피 전문점 '엘리먼트(A’lement)'가 있다. 유심히 보기 전에는 이곳이 '엔제리너스 커피'라는 사실을 알기 힘들다. 특유의 로고도 찾기 어렵고, 디자인도 다르다.

'엘리먼트 바이 엔제리너스'는 롯데GRS와 공간 디자이너 양태오 공동 작품이다. 명품관을 이용하는 동탄 지역 고객 동선에 친환경 제품(MD)과 전시 공간 배치를 맞춰 갤러리에 온 느낌을 구현했다.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눈길을 끈다. A’lement 스토어 시그니처 메뉴로는 △누텔라 라떼 △번트치즈 라떼 2종과 프랑스식 디저트 마들렌으로 유명한 ‘메종엠오’(MAISON M.O)의 대표 디저트 메뉴 휘낭시에와 마들렌 4종 등 총 11종이 있다. △연과 △양갱&구움약과 △구움떡 등 한식 디저트 메뉴를 공예품에 담은 한국식 디저트도 함께 판매한다.


엘리먼트 한가운데엔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 전시 프로그램 'A’fountain'을 위한 장소다. 현재는 유리공예 작가 안나리사 작품 기획전이 열리고 있다.

안나리사는 2006년 한국 정착 후 우리 전통 도자기에 대한 관심을 갖고 항아리 시리즈를 발표했다.

롯데GRS는 향후 2개월마다 새로운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공예 예술을 후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동탄점 엘리먼트는 백화점을 찾는 사람들에게 공간예술, 문화, 친환경 3요소에 대한 경험과 커피, 차 문화를 함께 즐기는 문화의 공간으로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