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 인증 원유 '후레쉬팩' 출시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 인증 원유 '후레쉬팩' 출시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1.08.21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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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 2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상하목장이 엄선한 무항생제인증 원유만 100% 담은 것이 특징이다. 까다롭게 관리한 무항생제인증 목장에서 집유한 원유 100%를 담아 보다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집유한 원유는 마이크로 필터레이션 공법을 적용해 유해 미생물을 99.9% 차단하고, 단백질 변성이 적은 63℃ 저온에서 30분 동안 저온살균해 본연의 맛과 영양을 지켰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해 종이 소재 후레쉬팩을 사용했다. 이는 매일유업의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활동의 일환으로, 페트병 대신 세계산림관리협의회(FSC·Forest Stewardship Council)의 인증을 받은 후레쉬팩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매일유업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147t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이번 우유는 지방 함량에 따라 오리지널과 저지방 2종으로 출시된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새로 선보이는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까다로운 무항생제인증 기준을 지켜 생산한 제품으로, 저온살균 공법을 통해 더욱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우유”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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