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전 이마트서 구운 빵" SSG닷컴 새벽빵 서비스
"2시간 전 이마트서 구운 빵" SSG닷컴 새벽빵 서비스
  • 김현 기자
  • 승인 2021.09.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은 오는 2일부터 신세계푸드에서 개발한 베이커리 상품을 11개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 구워 낸 뒤, 당일 쓱배송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공장에서 대규모로 생산해 판매되는 일명 ‘양산빵’과 차별화하고, ‘갓 구운 빵’이라는 신선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새벽빵’이라는 브랜드도 새로 만들었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베이커리 코너에서 매일 아침 7시부터 총 10종의 새벽빵을 직접 생산한다.

새벽빵은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냉동된 빵과 다르게 이마트 베이커리 코너에서 미리 생지를 반죽해 저온 숙성한 뒤 고객이 주문하는 순간부터 오븐에 굽기 시작하는 방식으로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당일 만든 물량은 당일 소진하고 남은 물량은 전량 폐기한다.

이렇게 만든 새벽빵은 SSG닷컴이 집품한 뒤 오전 9시부터 첫 배송을 시작한다. 산술적으로 빵이 생산된 시점부터 계산해, 빠르면 2시간 이내에 배송이 완료된다. 이로써 고객은 온라인에서 주문해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가장 신선한 상태의 빵을 맛볼 수 있게 된다.

이번 서비스는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신선도를 끌어올리는 이른바 ‘극(極)신선’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강점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SSG닷컴이 온라인 장보기 영역에서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복안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역량을 바탕으로 ‘새벽빵 배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 반응을 살펴 전국 이마트 매장으로 확대함으로써 배송 시간과 상품 품질면에서 모두 경쟁사를 압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