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주식 1억원·샤넬백…유통가, 고가 경품 내건 이벤트 경쟁
[기획] 주식 1억원·샤넬백…유통가, 고가 경품 내건 이벤트 경쟁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9.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백, 골드바, 1억원 상당 주식….’

유통업체들이 고객 유치를 위해 고가의 경품을 내걸고 충성고객 확보에 나섰다. 이들 경품은 IMF구제금융 시절에 등장했던 ‘이래도 안살래식’ 마케팅을 연상케 할 정도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통합법인 출범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지에스사우루스'라는 이름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통합회원 약관에 동의하고 GS페이 가입, GS프라임 카드 발급, GS25·GS더프레시·랄라블라·GS샵 이용 등의 선택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1억원 상당의 GS리테일 주식을 비롯해 187.5g(50돈)짜리 골드바, 다이슨헤어 제품 세트, 애플워치 및 에어팟 프로 등 총 6억원 상당이다.

김명종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통합 GS리테일의 이름으로 그동안 받았던 큰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통합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더 큰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GS리테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옥션은 오는 14일까지 총 4억5천만원 규모의 '한가위 빅캐시' 이벤트를 한다. 추석맞이 판촉 행사인 '2021 한가위 빅세일' 연계 이벤트로, 빅세일 상품 구매 고객이 응모할 수 있다.
옥션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천만원씩, 1천명에게는 5만원씩 현금처럼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캐시를 지급한다. 지난해 9월 15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은 별도 추첨해 1만명에게 3만원씩의 스마일캐시를 준다.

편의점 업계는 최근 지급되기 시작한 국민지원금을 편의점에서 쓰도록 유도하기 위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시작했다.

편의점 CU는 9월 한 달간 멤버십 회원이 매장에서 7000원 이상 구매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구찌 팔찌, 끌로에 토트백, 프라다 크로스백 등 총 5000만원 상당의 명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 한 업체 관계자는 "이벤트가 흥행하려면 눈길을 끌어야 한다"며 "좀 더 비싸고 선호하는 명품을 내걸게 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은 회원을 확보하고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요즘 고객들은 몇천원 할인 쿠폰 정도에 개인정보를 주지 않는다"며 "따라서 큰 경품을 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실제로 경품 규모가 클수록 흥행 성적도 좋았다.

미니스톱은 특정 상품 50여 종 중 1종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비즈니스라이트석 항공권을 1인 2매 증정하는 행사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대상 상품 구매 후 영수증에 표시된 난수번호를 QR코드를 통해 행사페이지에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항공권은 11월 첫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 매주 화요일에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가 지난달 1등 경품으로 700만원 넘는 샤넬백을 내걸고 진행한 파우치 음료 구매 행사도 흥행했다. 8월 파우치 음료 매출이 작년 동월보다 34%, 전달보다 9% 증가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국내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주식레이스 2.0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계좌 보유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국내주식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 100만원 당 응모권을 1장씩 받게 되며 해당 응모권으로 자신이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해당하는 국내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K-OTC, 코넥스, 상장지수펀드(ETF), 상장지수증권(ETN) 등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총 11종의 경품을 준비했다고 안내했다. 1등 경품은 6500만원 상당의 '벤츠 E클래스(AV)'이고 2등 경품은 LG 오브제 워시타워, 3등 경품은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4등은 갤럭시Z 플립3 등이다. 1, 2등 경품은 각각 1명에게, 3등은 2명에게, 4등은 3명에게 추첨을 거쳐 지급된다. 이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5,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교환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 등 경품들이 추첨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