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추석 대목 치른 유통가 또다시 할인 경쟁…백화점 내달 정기세일
[기획] 추석 대목 치른 유통가 또다시 할인 경쟁…백화점 내달 정기세일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9.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대목을 보낸 유통업계가 10월부터 또다시 할인 경쟁에 들어간다. 전통적으로 4분기에는 선물 수요가 많고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 판매 등으로 연중 유통업계 매출이 가장 많은 시기인데다 최근에는 11월이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영향 등으로 대표적인 쇼핑 시즌으로 자리 잡은 데 따른 것이다. 설, 추석 등이 지나면 명절 전에 회사에서 받았던 보너스, 상품권 등을 소비하려는 고객이 늘고, 명절 준비로 고생한 가족을 위한 선물을 구매하려는 수요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들은 다음 달 1일 가을 정기세일을 시작한다. 같은 달 17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세일 기간에는 개천절과 한글날 대체공휴일로 인한 연휴가 두 차례 포함돼 있다. 통상 연휴 때는 여행 등을 떠나는 경우가 많아 백화점 세일에는 불리한 상황이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연휴에 오히려 여행 비용을 백화점 등에서 쓰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은 24일부터 ‘롯데TOPS(롯데탑스)’ 9개 점포에서 올해 마지막 대형 명품 할인 행사인 ‘LOTTE LUXURY DREAM(롯데 럭셔리 드림)’에 들어갔다.

롯데TOPS는 롯데백화점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직소싱’(유통업체가 수입대행 업체를 거치지 않고 현지 법인을 세운 뒤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것)을 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해외 패션 전문 편집샵으로 20·30대 고객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5개점(강남점, 청량리점, 김포공항점, 중동점, 포항점)과 롯데아울렛 2개점(광교점, 광주월드컵점), 그리고 롯데몰 2개점(군산점, 진주점)에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강남점과 김포공항점에서는 10월3일(일)까지만 진행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행사에서 조기 소진이 많았던 의류와 신발 품목을 강화하고 전체적으로 신상품 물량을 30% 이상 늘려 70억원 규모의 상품을 준비했다. 별도로 마련된 특가존에서는 인기 상품을 선정해 추가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구매금액대별 최대 5%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도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열 계획이다. 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을 중심으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계열사들이참여하는 행사로, 아직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에는 10월 말부터 일주일 동안 '쓱데이' 행사로 총 64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유통업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정부에서도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데 맞춰 '위드 코로나' 대응 전략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몰들은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관련 상품 확보에 나서고 있다.

대형마트도 대대적인 할인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9일까지 삼성·LG의 세탁기, 냉장고, TV 등 행사 상품을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등 행사 카드로 구매했을 때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다. 이마트 애플리케이션 내 가전 브랜드 대전 행사 쿠폰을 통해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20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29일까지 '포스트 추석' 기획전을 연다. 국내산 냉수마찰 기절꽃게(100g) 1490원, 간편한 손질 왕새우(100g) 2590원, 수입 삼겹살 및 목심(100g)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대상 1620원, 항공 직송 생물 손질 주꾸미(100g) 1990원 등이다. 추석 용돈을 받은 아이들을 위해 '완구 대전' 행사도 개최한다. 완구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신한카드, 삼성카드 등 행사 카드로 7만원어치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완구 브랜드 특별 할인도 있다.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완구 매장 '토이저러스'는 29일까지 1500여 개 품목 완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연다. 대표 품목으로 '닌텐도 스위치 HAD'와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을 1만원 할인된 35만원에 판매하며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리오 골프' 등 스위치 인기 타이틀 10종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