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말표 이어 해표 뜬다…CU, 해표 협업상품 12종 출시
곰표·말표 이어 해표 뜬다…CU, 해표 협업상품 12종 출시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10.0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CU가 올해 콜라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곰표, 말표에 이어 해표와 손을 잡았다.

CU는 사조대림과 함께 참기름의 대명사 해표 브랜드를 입힌 12종의 이색 상품을 도시락, 김밥, 찐빵, 분식, 냉장안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CU는 새롭고 신선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지난해부터 소비자 인지도가 높은 곰표, 말표, 삼육두유 등 전통적인 장수 브랜드들과 협업해 품목 간 경계를 허문 뉴트로 상품을 내놓았다. 곰표 상품은 팝콘, 나쵸, 맥주, 세제, 화장품, 아이스크림 등이며 말표 상품은 맥주, 막걸리, 에너지드링크, 스마트톡 등 식음료부터 생활용품까지 20여종에 이른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곰표·말표 상품의 월 평균 매출은 전년 대비 9.4배(841.8%)에 달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맥주의 경우 곰표, 말표 맥주 비중이 CU의 전체 수제맥주 매출의 60%를 넘어섰다. 곰표 나쵸는 자체 브랜드(PB) 스낵 매출 1위를 기록 중이며, 말표 막걸리도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병을 돌파했다.

해표 상품은 브랜드 제휴를 넘어 모든 제품에 해표 참기름, 들기름, 콩기름을 사용했다. 패키지도 특유의 빨간색 해표를 전면 디자인해 소비자 신뢰도와 친숙도를 높였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해표 옥수수 나물비빔밥 도시락은 돼지불고기, 당근채, 호박볶음, 청포묵, 계란지단 등 6가지 고명을 고추장과 해표 들기름을 넣어 비벼먹을 수 있도록 했다. 해표 전주비빔 삼각김밥, 해표 꼬마 참치김밥 역시 CU 스테디셀러에 각각 해표 참기름과 들기름을 넣어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CU는 10월 한 달 동안 최근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해표 참기름 김치전과 부추전, 기름떡볶이, 참기름 돼지김치찜, 백순대볶음, 들기름 두부김치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달 말까지 NH농협카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해표 상품을 3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BGF리테일 김정훈 상품개발팀장은 “CU의 이색 콜라보 상품들이 공전의 히트를 치며 다양한 브랜드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들의 즐거운 편의점 쇼핑을 돕기 위해 기존의 틀을 깨는 상품 기획을 과감하게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