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쌀쌀해진 날씨에…유통업계, 앞다퉈 겨울 상품 판매
[기획] 쌀쌀해진 날씨에…유통업계, 앞다퉈 겨울 상품 판매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11.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에서 앞다퉈 겨울 패션 상품 판매에 나서고 있다. 위드 코로나 조치 속 연말이 다가오자 고가의 명품 패딩도 할인 판매에 적극 나서는 분위기다.

SSG닷컴은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방한 외투 등 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15일부터 1주일간은 겨울 아웃도어 의류와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75% 할인한다. 스포츠 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프렌즈 골프 골픽 데이 시즌오프 기획전을 마련, 골프 용품을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기에 추가로 최대 12%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 겨울 스포츠 시즌을 앞두고 진행되는 테슬라(TSLA) 브랜드의 보드, 스키 용품 기획전도 있다. 22일부터 1주일간은 백화점 브랜드 의류와 명품 브랜드를 60∼64% 할인한다. 이 기간 패션·잡화 카테고리 누적 주문금액별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캠핑 전문관'에선 기존 백화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캠핑 전문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몽벨캠핑샵'은 '몽벨'의 텐트와 침낭, 의자, 테이블, 쿡웨어 뿐 아니라 '헬리녹스' 등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캠핑 전문 편집숍이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도 인기가 많은 '헬리녹스' 체어를 판매한다. 국내 백화점 최초로 '몽벨'의 단순 라이선스 상품이 아닌 해외 직수입 상품으로만 구성해 제품의 품질을 높인 것 역시 특징이다. 친환경 캠핑 브랜드인 '제로그램'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한 캠핑 용품과 의류를 판매, 착한 소비에 앞장선다. '더기어샵'에서는 '아크테릭스', '스카르파', '빅아그네스' 등 국내외 유명 캠핑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큐레이팅해 제안한다.

롯데백화점은 점포별로 다양한 캠핑 브랜드 팝업 행사 등을 진행한다. 지난 9월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는 바라산을 배경으로한 투명한 글라스빌에 캠핑 전문 브랜드 '스노우픽'을 입점시켜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캠핑장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해산물 구이 세트' 등 캠핑족을 겨냥한 이색 선물 세트를 판매해 인기를 얻기도 했다.

롯데온에서도 18일부터 21일까지 캠핑용품을 최대 20% 할인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에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퓨잡'(Fusalp)과 '페트레이'(PEUTEREY)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

현대백화점은 위드 코로나로 외출이 늘어난데다 올겨울 기온이 평년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프리미엄 패딩 팝업 매장을 지난해보다 30%가량 늘렸다고 설명했다. 현대는 현재 전국 13개 백화점과 아웃렛 매장에서 프리미엄 패딩 팝업매장 30여곳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에 따르면 1∼13일 프리미엄 패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1% 증가하는 등 겨울 외투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겨울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명품 브랜드 시즌오프를 비롯해 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 약 200여개의 브랜드가 최대 50%에서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명품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 정상가 대비 10~40% 세일을 진행한다. 주요 브랜드로는 △조르지오아르마니(10%)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지암바티스타발리(30%) △릭오웬스(30%) 등이며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들이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돌입한다.

명품관 주요 행사로는 오는 22일까지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 '로로피아나'가 세시아 백 팝업스토어를 연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15일 무역센터점 9층에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라티잔 퍼퓨머’의 매장을 오픈한다. 국내 백화점과 면세점에서 라티잔 퍼퓨머가 정식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라티잔 퍼퓨머는 1976년에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세계 최초의 니치 향수 브랜드다. 프랑스의 전통 예술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장인 반열에 오른 조향사들이 만든 향수로 마니아층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에 오픈하는 매장에서는 ‘파사지 덩페르 레드’, ‘파사지 덩페르 엑스트렘’, ‘언 에르 드 브르타뉴’, ‘볼뢰르 드 로즈’, ‘후 답셍트’ 등 라티잔 퍼퓨머의 대표 향수와 바디 케어 제품 등 총 30여 종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프리미엄 니치 향수를 통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려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들의 발길을 끌기 위한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유치하게 됐다”며 “수입 화장품 상품군을 포함해 명품, 럭셔리 워치 등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