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환경·건강까지 생각한 가치소비...온가족이 함께해요
[설 선물] 환경·건강까지 생각한 가치소비...온가족이 함께해요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1.2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적인 명절 선물세트인 식품 선물세트가 올해는 친환경 요소까지 담았다.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하기 쉽도록 만든 것이다. 집에 머무는 사람들을 위해 간편식, 간식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다양하게 나왔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종이만 사용해 만든 세트를 비롯한 230여 종의 설 선물세트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에 종이 포장재만 사용한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처음 내놓고 선물세트에서 스팸 캡을 제거하는 등 환경을 고려해 포장을 개선했다.

명절 스테디셀러 ‘스팸 세트’는 40종 이상 있으며 스팸 클래식으로만 구성된 ‘스팸8호’와 스팸 클래식, 스팸 25%라이트(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8K호’가 대표 제품이다.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3종 이상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세트’도 50여 종 준비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 ‘최고의선택 레드라벨호’부터 ‘특별한선택 풍성한S호’, ‘특별한선택 N호’ 등 가격대와 선호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은 트렌드를 반영해 ‘한뿌리 흑삼’ 등의 선물세트도 내놨다. 파우치 형태의 ‘구증구포 흑삼대보’부터 스틱 형태의 ‘흑삼진 골드 스틱’까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상

대상은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구성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인 선물세트를 내놨다. 일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도 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 설 선물세트로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요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된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리팜 선물세트’가 있다. 이밖에 △명절 인기 품목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이 있다.

집콕족을 위해 보양식과 안주로 제격인 메뉴로 구성된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와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와 식사 대용 간편식 등으로 구성된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있다.

◆hy

hy의 온라인몰 프레딧이 설 명절을 맞아 ‘2022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정육, 생활용품, 제수용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프레시 매니저가 추천한 지역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 1만원에서 7만원 이상 금액대별로 선물세트를 별도 구성해 예산에 맞춰 이용할 수 있고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선물하기’ 기능은 주소지를 모르는 지인에게도 간편하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특히 인기다. hy는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선물을 받은 고객이 프레딧에 신규 가입할 경우 할인 쿠폰 3종을 별도로 지급한다.

프레시 매니저와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믿을 수 있는 배송 서비스도 강점이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연휴 전날까지 무료로 전달한다. 한 번의 결제로 최대 10곳까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다. 기획전은 오는 28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몰 프레딧(www.fredi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원F&B

동원F&B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선물세트 등 200여 종의 다양한 ‘동원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가 주력 제품이다. 올해 설에는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동원참치와 함께 홍삼, 단백질 식품 등으로 구성된 ‘동원 VIP 3호’ 등의 건강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높은 카카오 함량으로 인기를 얻는 ‘드림카카오’ 초콜릿을 설 선물로 추천했다. 드림카카오는 2006년 건강지향적인 소비자들의 웰빙 니즈를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높은 카카오 함량을 가진 하이카카오 초콜릿 시장을 개척했다.   

드림카카오의 매력은 카카오 고유의 쌉싸름한 맛과 풍부한 향, 폴리페놀 함량이다. 드림카카오 82% 제품 한 통에는 1420㎎의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다. 블루베리 100g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9배 이상의 양이다. 드림카카오 56% 제품 한 통에는 900㎎의 폴리페놀이 들어 있고, 드림카카오 72% 제품 한 통에는 1220㎎의 폴리페놀이 들어 있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초콜릿에 함유된 폴리페놀 함량을 어린아이부터 장년들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드림카카오 용기 정면에 56%, 72%, 82%라는 함량 표시를 상징적으로 드러나게 설계했다. 쌉싸름한 맛의 정도를 소비자가 취향과 입맛에 따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SPC

SPC그룹은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와 청년농부 지원을 하며 출시한 제품을 소개했다. 

파리바게뜨를 통해 새롭게 출시한 케이크 ‘비타베리 딸기 프레지에’는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논산 딸기와 달콤한 커스터드치즈크림을 넣고, 비타베리 딸기를 풍성하게 올려 완성한 프레지에 케이크(딸기의 단면이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식 케이크)다. SPC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타베리를 포함한 논산 농가가 재배하는 딸기 80t을 수매할 계획이다.

SPC그룹은 앞서 지난해 2월 충남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한 단계 발전시켜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농가가 신품종 재배 확대 및 품질개선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비타베리는 충남 농업기술원 딸기연구소가 2019년에 수출용으로 개발한 신품종이다.

◆매일유업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설을 맞아 간편하게 장건강부터 혈당, 콜레스테롤, 면역기능까지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장 건강 올인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와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로 구성됐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과 유산균의 먹이(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해 한 번에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지함 타입 선물세트에는 수분 섭취를 도울 수 있도록 리유저블 텀블러를 함께 구성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는 하루 1캡슐로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스웨덴 기업 프로비의 기술력에 매일헬스뉴트리션만의 영양설계 노하우를 더해 완성했다.

◆오리온

오리온은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정(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을 담았다. 케이스에는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3000상자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할 수도 있다. 무작위로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인기 과자를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로 다양한 상품들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보이고 있다.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3종(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든든하게 힘내바’ 등을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