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화장품, 백화점 못 따라가지…롯데온, '온앤더뷰티' 시작
명품 화장품, 백화점 못 따라가지…롯데온, '온앤더뷰티' 시작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4.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온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를 론칭했다.

온앤더뷰티는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롯데가 엄선한 3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뷰티 전문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의 상품 경쟁력과 이커머스의 편리성을 앞세워 뷰티 상품 구매 시 가장 먼저 떠올리는 채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13일 롯데온에 따르면 온앤더뷰티의 가장 큰 강점은 80여 개에 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이다. 입생로랑, 에스티로더, 조말론 등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서는 신상품을 포함해 인기 상품, 스킨케어, 향수 등으로 나눠 상품을 소개하고, 상품별 고객의 리뷰도 확인할 수 있다. 각 브랜드 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상품 설명과 메이크업 팁을 알려주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브랜드와 협업해 선출시, 단독 구성 등 차별화 상품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선물하기'도 개선했다. 인기 상품, 상황별 테마, 카테고리, 배송시간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하며, 선물하기를 이용해 구매하는 상품에는 백화점 선물 포장을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온은 온앤더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을 운영해 가입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온앤더뷰티 클럽'은 롯데온 앱에서 피부타입을 등록하고, 메시지 수신 동의만 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고객에게 1만원 웰컴 쿠폰 및 매월 최대 12% 쿠폰팩을 제공한다.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샘플을 신청하면, 집으로 배송해주는 '스페셜 기프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매일 500명을 추첨해 총 5000명에게 럭셔리 스킨케어 샘플 최대 17개를 증정한다. 이 외에도 온앤더뷰티 클럽을 친구에게 공유할 경우 엘포인트 1000점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고객의 인생 립 컬러를 추천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립스틱 신제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앤더뷰티'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도 준비했다. 오는 24일까지 백화점 뷰티 브랜드 구매 시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0일까지는 '럭셔리 스킨케어 톱10 상품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 해당 제품 구매 고객이 포토 리뷰와 함께 피부타입과 고민을 등록하면 엘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더불어 이날 온앤더뷰티 특별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온앤더뷰티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와 온앤더뷰티 서비스를 소개한다. 특별히 온앤더뷰티 선물하기를 이용했을 때 제공하는 프리미엄 포장서비스를 실제로 시연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추대식 롯데온 백화점·뷰티부문장은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비롯해 3000여개 뷰티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이라며 "롯데가 가지고 있는 뷰티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