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패션·뷰티업계, 유튜버·인플루언서 모시기 활발 …MZ세대 공략
[기획] 패션·뷰티업계, 유튜버·인플루언서 모시기 활발 …MZ세대 공략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4.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뷰티업계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유튜버와 인플루언서 등과 잇단 동맹에 나서고 있다. 이른바 '팬층'이 탄탄한 이들과의의 파트너십으로 홍보 효과를 누리는 것을 물론 매출·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 패션·뷰티업체들이 유튜버와 인플루언서 모시기에 나섰다. 이들과 협업한 상품은 출시 당일 완판 되는 등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이랜드 슈펜, 쭈언니와 협업

이랜드 슈펜은 유튜버 '쭈언니'와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봄 여성화 2종과 백팩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패션쇼핑 앱 지그재그를 통해 지난 11일 첫선을 보이자마자 큰 인기를 끌며 이틀간 매출 2억원을 돌파했다. 슈펜의 단일 상품 최단 시간 판매 기록도 갈아치웠다.

슈펜은 이번 협업상품의 인기 요인을 쭈언니와의 5개월간 협업 과정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상품의 완성도를 높인 점에 있다고 설명했다.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부자재 선정까지 쭈언니가 함께 참여해 MZ세대 여성 고객의 니즈를 상품에 적용했다.

슬링백의 경우, 굽 높이를 4센티미터와 6센티미터로 나눠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올해 인기 컬러를 반영한 7가지 컬러로 출시했다. '처음 신어도 발이 아프지 않은 구두'를 모토로 제작해 편안한 착화감이 장점이다.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기획한 '쭈언니 백팩'은 데일리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백팩으로 디자인했다. 유명 브랜드의 20만 원대 상품에서 사용하는 고급 원단과 부자재를 사용했으나, 가격은 9만원대로 낮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쭈언니와 슈펜이 쌓아온 협업 노하우, 강력한 커머스 플팻폼 지그재그의 역량이 시너지를 내면서 성공하게 된 것” 이라며 “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협업 상품들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유튜버 우린 개발 참여' 아이소이 응급진정세럽 인기

아이소이는 피부 자극이 심한 환절기를 맞아 효과적인 피부진정을 선사하는 ‘응급진정세럼’을 출시했다.

응급진정세럼은 뷰티 크리에이터이자 민감피부 대표주자로 개발에 참여한 우린의 다각적인 의견을 반영하고 전문기관의 검증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동서양의 진정 대표성분을 담아 빠른 피부진정은 물론 피부고민의 주요 원인인 피지, 각질, 건조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실제 아이소이 응급진정세럼은 레몬향티트리오일과 어성초 추출물을 비롯한 자연유래 응급케어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보습 성분을 머금은 세럼 제형으로 촉촉하지만 번들거리지 않는 사용감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해의심성분은 일절 배제하고 오직 자연유래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깐깐한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테스트도 엑설런트로 통과해 민감피부 타입도 자극 걱정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아이소이 제품개발 담당자는 “응급진정세럼은 피부고민이 발생했을 때만 일시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 아닌 피부 고민의 원인부터 매일 관리해 건강한 피부컨디션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유수분 밸런스부터 메이크업 궁합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가상 인플루어선 '지지'…키르시와 협업

아모레퍼시픽의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가 캐주얼 브랜드 키르시와 함께 화보를 선보인다.

지지는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2D 가상 인플루언서다. 1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했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범한 일상을 공유하며 MZ세대와 소통하고 있다.

‘지지와 반려묘 키키의 하루’라는 제목의 이번 화보는 지지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꾸며진 방에서 키키와 보내는 일상을 표현했다.

지지의 하이틴 감성이 담긴 인테리어와 키르시의 2022년 봄·여름 시즌 아이템들이 어우러지며 눈길을 끈다. 키르시는 지지가 착용한 아이템을 지지의 팬들에게 증정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화보는 지지의 인스타그램과 키르시 홈페이지 및 SNS에서 이달 9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