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삼성전자 에어컨·대형가전, 이탈리아 소비자 만족도 1위
[생활정보] 삼성전자 에어컨·대형가전, 이탈리아 소비자 만족도 1위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4.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에어컨과 대형가전이 이탈리아 소비자 70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조사는 유럽 조사기관 ITQF가 전세계 500개 기업·브랜드에 대해 이탈리아 소비자 7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탈리아 내 기업·브랜드 편의성 관련 조사중 최대 규모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최고의 가격 대비 품질 2022' 조사에서 에어컨과 대형가전 부문에서 각각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또 올해 처음으로 조사한 히트펌프 보일러 부문에서는 2위에 선정됐다.

에어컨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직바람 없는 '무풍에어컨'이 사용 편의성과 냉방 효율에서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았다. 대형가전은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춰 패널 선택이 가능한 '비스포크 냉장고', 사용자가 자주 쓰는 기능을 알아서 제안해주는 세탁기·건조기 'AI 컨트롤' 등의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다.

삼성전자는 부문별 순위와 별도로 '30대 우수기업' 명단에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가전 외에 TV, 스마트폰, 스마트 워치, 노트북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올해는 무풍에어컨을 현지 소비자에게 더욱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이탈리아 친환경 재생에너지 솔루션으로서 각광받는 히트펌프 보일러 시장도 함께 공략해 냉난방 시장에서 동시에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