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스모크향 살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출시
오뚜기, 스모크향 살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출시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4.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가 히코리스모크오일의 스모크 풍미와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훈제가 요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스모키 향을 지닌 재료를 넣은 스모키 햄버거 등 외식 메뉴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 MZ세대에서 ‘훈제’, ‘훈연’ 등 키워드 검색량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훈연 향을 입힌 다양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오뚜기는 기존 시장에 없던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며 시장 지배력 공고화에 나섰다. 머스타드의 알싸함과 벌꿀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맛이 특징인 필수 소스 ‘허니머스타드’와 겨자씨가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이어 오뚜기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머스타드 소스로 총 3종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만능 소스’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치킨, 너겟 등 튀김안주류에 ‘디핑용’은 물론 핫도그, 샌드위치 등 ‘샌드용’으로 곁들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시장에 없던 독보적인 컨셉의 훈연 향 머스타드 소스인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트렌디한 소스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