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전복내장밥 등 '햇반솥반'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 전복내장밥 등 '햇반솥반' 라인업 확대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5.26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은 웰니스 트렌드 확산에 맞춰 집에서 간편하게 즉석 영양 솥밥을 즐길 수 있는 햇반솥반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전복내장 영양밥’, ‘소고기우엉 영양밥’, ‘흑미밤찰밥’ 등으로 세 종류다. 기존 햇반솥반이 곡물이나 버섯, 채소, 견과류 등을 담았다면 이번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육류와 해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했다.

전복내장 영양밥은 국내산 전복내장으로 만든 고소하고 진한 소스로 밥을 비빈 후 전복과 소라살을 올렸다. 소고기우엉영양밥은 표고버섯을 달인 밥물로 밥을 지어 버섯의 향긋함을 살리고 소고기와 우엉, 당근 등의 원물을 가득 넣었다. 흑미밤찰밥은 홍삼 달인 물로 밥을 짓고 달큰하면서 큼직한 밤, 구수한 약콩 등을 넣어 만들었다. 용기도 집에서 사용하는 ‘밥공기 형태’로 만들어 취식 편의성이 높다.

CJ제일제당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살균기술인 ‘솥반 진공가압기술’을 적용해 육류와 해산물을 활용한 솥밥 메뉴를 선보였다. 육류와 해산물은 미생물 제어가 어려워 업계에서는 지금까지 즉석밥 재료로 활용하기 어려웠다. 또 밥짓는 과정에 ‘수분함량과 열처리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원물의 식감과 밥의 찰기를 살렸다. 고급 재료를 사용한 ‘소고기우엉 영양밥’과 ‘전복내장영양밥’은 밥 짓는 방법이 까다로워 외식에서도 프리미엄 메뉴로 여겨진다.

햇반솥반 신제품은 25일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시작으로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3종 출시로 햇반솥반은 ‘뿌리채소영양밥’, ‘버섯영양밥’, ‘통곡물밥’, ‘꿀약밥’ 등을 포함해 총 7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즉석밥도 잡곡밥, 영양밥 등을 선호하는 추세가 확대되고 있다”며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기술로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솥밥 메뉴들을 제품화하여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