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LGU+, '1년 약정' 저가 인터넷 상품 출시…20대 1인 가구 겨냥
[생활정보] LGU+, '1년 약정' 저가 인터넷 상품 출시…20대 1인 가구 겨냥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6.12 14: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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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20대 1인 가구를 위한 전용 인터넷 상품을 출시했다. 최대 월 1만원대 합리적인 요금으로 고품질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20대 1인 가구가 자취를 통해 홈 상품 필요성을 처음 인지하게 되는 고객군이라는 점에 착안했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의 평일 하루 평균 여가시간은 4.7시간으로 전체 인구(3.7시간)에 비해 1시간 더 많았으며, 주된 여가 활동으로는 △동영상 콘텐츠 시청(83.8%) △컴퓨터 인터넷 검색 (27.6%) 등이 꼽혔다.

LG유플러스 닷컴에서 가입할 수 있는 신규 인터넷 요금제는 △100M(월 1만9800원) △500M(월 2만6400원) △1G(월 3만3000원) 등 3종으로 구성됐다. 기존 인터넷 요금제에 기본 포함돼 있던 와이파이 혜택을 제외하고 월 이용료를 4400원가량 낮췄다.

20대 고객은 중간 해지가 어려운 장기 약정 없이 1년 단위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약정기간 동안 이사 등으로 거주지를 옮길 경우 1회 이전설치비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정기적인 방학이나 휴학 등 20대 생활 패턴을 고려해 최대 1년간 서비스를 일시 정지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했다.

신규 요금제 출시를 통해 고객은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골라 인터넷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과 와이파이가 동시에 필요한 고객은 기가 와이파이가 기본 구성품에 포함돼 있는 기존 다이렉트 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필요치 않은 고객은 월 1만9800원에 100M 인터넷을 제공하는 신규 다이렉트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사업담당은 “고객 선택 폭을 확대하기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U+공식온라인 스토어 전용 요금제를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MZ 세대를 타깃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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