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누적 17억개 판매"
농심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누적 17억개 판매"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7.3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은 올 상반기 기준 ‘오징어짬뽕’ 누적 판매량 17억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은 오징어짬뽕은 지난 1992년 출시 한 달 만에 530만 봉지가 판매될 정도로 초반부터 인기를 끌었다. 마니아층을 쌓은 오징어짬뽕은 현재 연평균 360억원 가량 팔리며 전체 라면 시장에서 20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 농심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오징어짬뽕의 인기 비결은 쫀득하게 씹히는 오징어 건더기의 식감과 깊고 얼큰한 짬뽕국물 맛에 있다는 평가다. 농심은 오징어가 짬뽕의 주 재료로 사용되는 점에 착안해 큼지막한 오징어 건더기와 함께 구운 오징어의 풍미를 담은 국물로 오징어짬뽕을 완성했다.

농심은 오징어짬뽕 출시 30주년을 맞아 SNS채널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며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총 30명에게 오징어짬뽕 선물세트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징어짬뽕이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는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