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으로 재탄생...유료 멤버십 도입
이마트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으로 재탄생...유료 멤버십 도입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10.04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전면 개편한다.

지난 1년간 상품, 고객, 점포, 지원체계 등에서 변화를 추진한 트레이더스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개편하고 △유료 멤버십 도입 △상품 경쟁력 강화 등 '넥스트 트레이더스'의 주요 혁신 방향을 4일 발표했다.

먼저 ‘이마트 트레이더스 (EMART TRADERS)’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TRADERS WHOLESALE CLUB)’으로 간판부터 바꾼다. ‘도매, 대량, 대규모’를 의미하는 ‘Wholesale(홀세일)’을 브랜드명에 공식 적용해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완전히 다른 창고형 할인점 본연의 정체성을 구축하겠다는 뜻이다.

개편 후 가장 큰 변화는 유료 멤버십 도입이다.

트레이더스가 4일 새롭게 선보이는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과 자체 적립 포인트 ‘티알 캐시(TR CASH)’는 혁신 성장을 위한 핵심 축이다.

‘트레이더스 클럽’은 크게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뉘며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스탠다드 비즈(BIZ)와 프리미엄 비즈(BIZ) 등급도 각각 운영한다. 스탠다드 회원은 연회비 3만 원 (비즈 회원은 2만 5000원), 프리미엄 회원은 연회비 7만 원에 가입할 수 있다.

구매 금액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TR 캐시’를 스탠다드 회원 1%, 프리미엄 회원 2% 적립(적립한도 각 50만·100만 원) 해준다.

유료 멤버십 도입은 트레이더스가 대량 매입, 대단량 판매, 저마진 정책을 통해 쌓아온 상품 경쟁력이 근간이다.

향후 트레이더스를 상징할 ‘빅 웨이브 아이템 (Big Wave Item)’을 새로 출시하고, 축적된 매입 노하우와 해외소싱을 활용한 최저 가격, 고품질, 차별화 상품을 지속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상품 경쟁력 강화는 멤버십 가입 고객을 늘리고 여기서 마련된 재원을 다시 상품에 투자해 최종적으로는 모든 것이 고객 혜택으로 돌아가는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중장기적으로 30개 점까지 지속적인 출점을 이어가 더 많은 고객들이 트레이더스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트레이더스는 2010년 구성점을 시작으로 현재 21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넘어섰다.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30개점까지 지속 출점한다는 계획이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는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총체적 혁신을 단행했다”면서 “트레이더스만의 방식으로 고객 관점의 창고형 할인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