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파이브가이즈 버거 국내상륙…내년 상반기 1호점
미국 파이브가이즈 버거 국내상륙…내년 상반기 1호점
  • 김현 기자
  • 승인 2022.10.06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버거로 알려진 '파이브가이즈'가 내년 상반기 국내에 상륙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과 국내 사업권 관련 약정서를 체결하고 내년 상반기 1호점을 내기로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갤러리아 신사업전략실장이 기획부터 주도해왔다.

특히 한화솔루션이 지난달 갤러리아 부문을 인적 분할한다고 발표한 뒤 나온 김 실장의 유통 부문 첫 행보여서 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재계에서는 인적 분할을 통해 김 실장이 그룹의 호텔·리조트·유통 사업을 맡는 식으로 승계작업이 이뤄질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파이브가이즈 버거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가 없는 것으로 유명하다.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들고 최대 25만 가지 방법으로 나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2000년대 초 가맹사업을 시작한 뒤 미국과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으로 글로벌 매장을 넓혀왔고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중국, 말레이시아에 이어 우리나라가 5번째다.

갤러리아백화점은 김 실장이 한국 진출에 신중한 입장을 보인 창업주를 설득하기 위해 직접 미국에 여러 차례 오가며 신뢰를 쌓았고, 한국 사업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계약을 성사시켰다고 설명했다.

김 실장은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약정서 체결 사진을 올리며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론칭을 알리기도 했다.

갤러리아 백화점은 향후 5년간 국내에 15개 이상의 파이브가이즈 점포를 열 계획이다.

윌리엄 피처 파이브가이즈 인터내셔널 총괄 부사장은 “파이브가이즈는 항상 좋은 음식을 만드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그 음식을 만드는 직원들과 열정을 공유하고 있다”라며 “한국 사업 파트너로서 갤러리아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좋은 음식에 대한 우리의 열정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서도 큰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