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다 예술 감상" LF, 편집숍 '라움'에서 아트 전시회
"쇼핑하다 예술 감상" LF, 편집숍 '라움'에서 아트 전시회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3.04.0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문화기업 LF가 서울 압구정에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라움 이스트’와 ‘라움 웨스트’에서 아트 전시회 ‘패션 사이 예술 보다(Art between fashion)’를 6월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미술 전문 교육기관인 ‘에이트 인스티튜트’가 주관하며 고객들이 쇼핑 공간에서 작품을 감상하며 색다른 경험을 즐기도록 기획됐다.

라움에 소개되는 다채로운 브랜드와 잘 어우러지면서 라움의 감각적인 공간 분위기에 맞는 작가 16인의 작품 19여편 페인팅 작품 및 아트토이 등을 엄선했다.

대표 작품은, 국내 1세대 행위 예술가이자 국내 실험 미술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건용 작가의 ‘바디스케이프(Bodyscape) 76-3’다. ‘하트그림’으로 잘 알려진 이 작품은 캔버스를 등지고 붓을 든 손을 뒤로 뻗어 왼손과 오른손 차례로 반원을 그려 하트 모양을 완성한 작품이다.

또 화면에 선을 되풀이해서 긋는 ‘묘법’ 연작으로 세계적으로 이름이 난 박서보 화백의 ‘묘법 NO.7-19’, ‘숯의 화가’ 이배 작가의 대표 시리즈인 ‘붓질(Brushstroke) 3-35’, 이우환의 ‘대화(Dialogue B-Lithograph)’, 카우스의 ‘No Reply’ 등이 있다.

오브제도 준비했다. 일본 팝아티스트 요시토모 나라의 ‘도기 라디오’(Doggy Radio)는 강아지 모양을 한 블루투스 라디오로, 강아지를 심볼로 하는 헤지스 매장 공간에 배치돼 쇼핑의 재미를 더해준다. 영국 팝아티스트 필립 콜버트의 톡톡 튀는 랍스터 시리즈 2점은 라움 웨스트 1층 입구에 전시됐다.

행사 기간 선보이는 모든 작품은 구매 가능하고, 이달 중순에는 국내 1호 미술품 경매사인 박혜경 에이트 인스티튜트 대표가 직접 작품에 대해 설명하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