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결혼의 계절이 왔다…유통업계, 웨딩페어로 예비부부 공략
[기획] 결혼의 계절이 왔다…유통업계, 웨딩페어로 예비부부 공략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3.04.0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가 봄을 맞아 예비부부를 위한 웨딩페어를 연다.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시대에 접어들었지만, 웨딩 시장에서는 한번 장만할 때 제대로 된 프리미엄 혼수를 마련하겠다는 ‘가심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페어’를 선보인다.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One fine blooming day (어느 화창한 꽃피는 날)’란 봄맞이 테마로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에 맞춰 이번 ‘웨딩 마일리지’ 프로모션에 하이엔드 홈데코 브랜드가 새롭게 참여한다. 웨딩 마일리지는 ‘롯데 웨딩 멤버스‘에 가입 후 9개월 동안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대표 프로모션이다. ‘더블 적립 프로모션’은 구매 금액을 두배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로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장 반기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봄맞이 인테리어와 결혼식 답례품으로 주목받는 홈데코 상품군을 처음으로 추가했다. 대표 브랜드로 ‘메종드컨셉’, ‘룸코펜하겐’ 등이 있다.

신혼부부를 특별 행사도 선보인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진행하는 ‘LG전자 X ACE침대 웨딩 라이브’ 방송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웨딩패키지와 다품목 구매 시 최대 390만원 LG 모바일 상품권, 구매 금액대별 특별 사은품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100LIVE로 송출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줄어드는 혼인건수에도 불구하고,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 고객의 혼수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가심비를 중시하는 예비 신랑신부를 위한 프로모션 강화와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님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봄 시즌을 맞아 7일부터 16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판교점·더현대 서울에서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예거 르쿨트르·오메가·위블로 등 럭셔리 워치·주얼리 20여개 브랜드에서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및 무이자 할부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행사 참여 점포 럭셔리 워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상품권을 증정한다. 압구정본점과 판교점은 7일부터 9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점포별로 국내에 소량으로 들여온 한정판 하이엔드 상품들도 선보인다. 무역센터점 예거 르쿨트르 매장에서 선보이는 랑데부 슈팅 스타(1억원대)와 압구정본점 IWC에서 판매하는 포르투기저 투르비옹 레트로그레이드 크로노그래프 부티크 에디션(1억원대)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예비 신혼부부 전용 멤버십 프로그램 '더클럽웨딩' 가입 고객 대상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300만원 이상 구매 시 10%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엔데믹으로 결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30일까지 혼수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결혼에 맞춰 세탁기, 냉장고, TV 등 생활필수 품목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각 품목의 인기 상품을 선별,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사·혼수 트렌드 페어’에서는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세탁기·냉장고·TV·에어컨 품목의 인기 상품 총 20개를 선정해 롯데하이마트 역대 할인행사 중 최저가에 판매된다.

세탁기의 경우 단품보다 세트상품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해 동시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24㎏)·건조기(20㎏),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세탁기(25㎏)·건조기(20㎏) 행사상품 동시 구매 시 각각 4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20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냉장고의 경우 삼성전자 키친핏 냉장고(4도어·615ℓ)와 비스포크 냉장고(4도어·848ℓ), LG전자 오브제 냉장고(4도어·870ℓ), 위니아 냉장고(4도어·479ℓ) 등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최대 30만원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