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버켄스탁, '카카오쇼핑라이브'와 라이브 방송 진행
LF 버켄스탁, '카카오쇼핑라이브'와 라이브 방송 진행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0.07.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F는 독일 신발 브랜드 ‘버켄스탁’이 23일 저녁 7시 40분부터 약 80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버켄스탁 역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을 결합, 국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나서게 됐다. 버켄스탁은 이를 계기로 비대면 판매 채널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위한 뉴미디어 채널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여름 신발의 대명사 버켄스탁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장마철과 휴가철 물놀이에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EVA 소재의 샌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부드러운 촉감의 EVA 소재는 가볍고 유연하며 뛰어난 방수 기능을 자랑할 뿐 아니라 운동화 밑창에 주로 사용되는 만큼 쿠션감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되는 버켄스탁의 라이브 방송은 인기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에서 활약한 배우 이유진과 임휘진이 진행을 맡아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사이즈 선택의 팁, 스타일링 노하우 등을 전할 예정이다.

브랜드 첫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버켄스탁은 라이브 방송 동안 스테디셀러 아이템을 최소 46%에서 최대 48%까지 할인해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26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버켄스탁 최초의 모델인 ‘마드리드’와 2020년 신제품인 ‘바베이도스’, ‘호놀룰루’를 2만원대에, 이중 스트랩 디자인의 ‘아리조나’와 미니멀한 스타일의 ‘지제’ 샌들을 3만원대에 판매한다.

실시간 영상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커머스’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장에 가지 않고도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간접 체험의 장으로 고객과 브랜드 간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판매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