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가을 미인' 책임진다...주름 펴고, 반짝이는 피부로 탄생
[기획] '가을 미인' 책임진다...주름 펴고, 반짝이는 피부로 탄생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0.10.0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에 들어서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급격히 커졌다.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가을철은 피부 컨디션을 좌우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이 시기 어떤 제품으로 어떻게 스킨케어를 하느냐에 따라 피부 상태가 천차만별이 된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거칠어진 피부와 건조함을 호소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에서다. 온도와 습도가 높고 자외선이 강한 여름 날씨에 지칠 대로 지친 피부가 큰 기온차와 쌀쌀한 가을을 겪으면서 영양과 수분을 쉽게 빼앗긴다. 이 때문에 가을철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고 건조해진다.

이에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들은 ‘가을 미인’을 위한 화장품을 제안한다.

◆이번에 주름 펴볼까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피부에 영양 탄력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라인 ‘헤라 에이지 어웨이 콜라제닉’을 새롭게 선보인다.

헤라 에이지 어웨이는 200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의 셀 사이언스 연구와, 이를 통해 발견한 피부 활성 성분을 기반으로 한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라인은 셀 사이언스 연구로 발견한 피부 활성 성분(ERP)에 피부를 위한 핵심 영양 성분을 더해 한층 진화한 솔루션을 제안한다.

워터, 에멀젼, 세럼, 크림, 아이크림 총 5종으로 선보인다. 노화에 따라 감소하는 피부의 구성 성분인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효과적으로 지켜주는 활성 성분을 담았다.

용기 디자인은 로즈골드와 베이지 톤을 활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세럼과 크림 제품은 리필만 따로 구매해 교체할 수 있어서 친환경적이다.

이번 라인은 전국 백화점 및 면세점의 헤라 매장,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온라인 헤라 매장, 아모레 카운셀러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스킨유는 보디로션 2종을 선보인다. 프로바이오틱스, 히알루론산 등을 담은 스킨케어 성분 실크 에센스 콤플렉스를 22% 함유한다. 각질을 진정시키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유지한다. 피부에 바른 후 보습력이 72시간 유지된다. 미백과 주름도 개선한다.

‘스킨유 크림로션’은 쫀득쫀득한 크림 제형으로 끈적거림이 없다. ‘스킨유 에센스로션’은 오일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든다. 4월 출시한 ‘스킨유 스킨에멀전 샤워젤’과 함께 사용하면 뛰어난 보디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반짝임이 돋보이는 피부

LG생활건강이 온라인 화장품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환경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MZ 세대를 타겟으로 한 신규 브랜드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를 선보인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인플루언서 바이럴, 검색광고,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포함 네이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온라인 대표 색조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는 모든 빛의 스펙트럼으로 일상의 순간에 찬란함을 더한다는 스토리를 담아 탄생한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모든 제품이 글리터펄, 홀로그램펄, 쉬머펄 등 다양한 펄 소재를 활용해 반짝임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 하이라이터’는 페이스라인을 따라 은은하게 차오르는 고급스러운 광채가 다채로운 입체감을 선사하고 쉬머, 글리터, 블러쉬 광 총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메이크업 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글린트 브랜드 담당자는 “글린트는 자칫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펄 메이크업 룩을 일상 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을 제안한다”며 “온라인 브랜드의 특징을 살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을 통해 감각적인 비주얼 컨텐츠로 마케팅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LG생활건강은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비타민 앰플’을 선보인다. 자연 산화되는 비타민을 안정되게 구현하기 위해 정제수를 한 방울도 포함하지 않는다. 영국산 리얼 비타민C 25%와 비타민 유도체 5% 등을 함유해 항산화 효과가 있다.

사용 후 7일만에 기미, 잡티, 주근깨를 완화한다. 피부 탄력과 주름, 보습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농축감있는 부드러운 제형이 자연스러운 윤광을 선사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피부에 영양 공급

유니베라가 이중 기능성 화장품 ‘알로엔 더 골드’ 라인을 선보인다.

‘알로엔 더 골드’는 풍부한 보습력과 뛰어난 사용감을 바탕으로 피부에 영양을 제공하고, 주름과 칙칙함을 개선해 피부에 활력과 탄력을 부여한다. 특히 전문시험기관에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기능성화장품 4가지 동시 사용 시 피부 탄력, 피부 처짐(리프팅), 주름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알로엔 더 골드’는 플루이드, 앰플, 아이크림, 크림 등 4가지의 기능성 제품과 마사지 크림 및 모델링 팩으로 구성됐다.

‘알로엔 안티에이징 플루이드’는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촉촉한 피니쉬로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를 윤택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피부 결 정돈과 피부 노화 완화에 도움을 주며 풍부한 보습감과 뛰어난 사용감을 자랑한다.

‘알로엔 안티에이징 앰플’은 4주간의 집중케어로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선사한다.

도톰하게 농축된 워터 뱅크 텍스처가 피부를 조밀하게 감싸 피부 노화 완화에 도움을 준다.

‘알로엔 안티에이징 아이크림’은 탄력있는 눈가 피부를 완성하는 제품이다. 견고하고 단단하게 농축된 텍스처가 마치 코팅되는 것처럼 피부에 밀착하여 흡수된다.

눈 주위 피부를 매끄럽게 개선하며 눈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알로엔 안티에이징 크림’은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쫀쫀한 텍스처가 피부에 힘 있게 밀착되고 탄력 리프팅에 도움을 줘 동안 피부로 가꿔준다.

올리브 크리스탈 에멀젼 기술이 적용되어 보습감과 영양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알로엔 리바이탈 마사지 크림과 모델링 팩은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은 듯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