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홈플러스, 모바일앱 리뉴얼…맞춤형 큐레이션·간편결제 도입
[기획] 홈플러스, 모바일앱 리뉴얼…맞춤형 큐레이션·간편결제 도입
  • 김현 기자
  • 승인 2021.02.15 15: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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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모델들이 새롭게 리뉴얼된 홈플러스 모바일앱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주문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한 큐레이션 기능과 간편결제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모바일앱을 새롭게 단장했다.

홈플러스 앱 첫 화면에는 최적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필요한 상품을 맞춤 추천해 제안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인공지능(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 것으로, 이용자의 실제 데이터를 토대로 개인별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1대 1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상품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혜택·가격·별점·브랜드 등 검색 필터를 다양화하는 등 검색 기능을 강화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필요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앱 내에서 노출되는 상품 이미지 사이즈도 더 크게 키워 필요한 상품을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장바구니 화면은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 동선을 줄이고, 매장 픽업 선택을 원하는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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