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음식 가장 맛있게 먹는 법...'갓먹' 해야죠
[기획] 음식 가장 맛있게 먹는 법...'갓먹' 해야죠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4.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식품 업계에서 음식을 먹는 최적의 타이밍을 강조하는 ‘모멘트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길어진 ‘집콕’ 영향으로 집에서 즐기는 먹거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면 음식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순간들을 제시하며 제품의 특성을 강조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난달 출시한 ‘삭쫄깃한 탕수육’ 대해 “수육은 갓 만들어 갓 먹을 때가 가장 맛있다” 갓먹고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탕수육을 먹을 때 ‘부먹’ ‘찍먹’ 등 취향보다 먹는 때의 중요성을 ‘갓먹’이라는 신조어를 통해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광고에서도 갓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탕수육 튀김과 부드러운 돼지고기 등심 속살을 비추며 ‘갓 만들어 갓 먹’는 탕수육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출시로 짜장, 짬뽕에 이어 이제는 탕수육까지 중화식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라며 “이번 캠페인이 소비자가 외식 전문점 수준의 다양한 중화 간편식 제품들을 즐기는 체험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부 송지효(38)씨는 바삭쫄깃한 탕수육 시식 후기에서 “탕수육을 배달시켜 먹으면 비닐 포장 안에 습기가 차서 눅눅해지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며 “집에서 탕수육을 에어프라이어로 데워 ‘갓먹’ 하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었다”고 극찬했다.

대상 청정원은 ‘밤에 먹고 싶을 때 바로 먹을 수 있는 야식’을 소개한다. 지난해 선보인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으며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했다.

야식이야가 최초로 선보인 메뉴는 치킨으로, 나가서 사 먹거나 배달로 시켜 먹던 치킨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배달 음식 대비 뒤처리가 깔끔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적다는 장점과 1~2인이 즐기기 딱 좋은 양을 내세워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특히 ‘야식은 빠르게 먹어야 한다’는 취지를 담아 대상 청정원이 지난해 말 공개한 ‘야식이야-야식의 남자들’ 영상은 3개월 만에 누적 조회 수 200만회를 돌파할 정도로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대상 관계자는 “저녁 모임 등이 사실상 어려워지면서 안주 및 야식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점에 착안해 인기 제품인 안주야와 야식이야 제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식품은 매콤한 두반장 소스와 큼직한 건더기를 직화 솥에 볶아 불맛이 그대로 살아 있는 ‘빨간짜장면’을 내놨다.

‘빨간짜장면’은 감칠맛 나는 매콤함을 즐길 수 있는 이색 짜장면 제품이다. 소스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춘장 대신 중국 사천 지방에서 즐겨 먹는 붉고 매콤한 풍미의 두반장을 사용했다. 제품에 사용된 두반장 소스는 직화 솥에서 180℃ 고온으로 빠르게 볶아 중화요리 전문점 스타일의 불맛까지 즐길 수 있다.

차별화 포인트는 소비자들에게 ‘빨간짜장면은 어떤맛일까’라는 궁긍증을 자아내게 한다. 시중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빨간짜장면은 출시와 함께 호기심을 자극, 색다른 먹거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집콕’으로 달라진 일상의 순간순간에 함께 곁들일 것을 제안한 제품도 있다. 지난달 27일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는 가수 선미를 모델로 발탁하며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 집콕이 길어지고 있는 현 상황 트렌드에 맞춰 일상 속 공감 가는 다양한 순간을 제시하며 음료 섭취 타이밍을 선보인 것이다.

‘꼼짝 않고 채팅, 집에서 미팅, 운동은 눈팅’과 같이 하루 종일 집에서 늘어지기 쉬운 순간과 ‘산책은 금방, 쉬지 않고 먹방, 밖에서도 눕방’ 등 외부 활동량이 줄어든 요즘 같은 때 옥수수수염차를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꾸는 방법을 소개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옥수수수염차가 ‘습관차’로서 몸 속과 몸 밖까지 건강해지는 습관을 함께 가꾸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집에서 자주 배달시켜 먹는 음식 중 하나인 떡볶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순간을 제시한 곳도 있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엽기떡볶이와 함께할 것을 권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