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5월은 '선물의 달'...역대급 할인 축포 쏜다
[기획] 5월은 '선물의 달'...역대급 할인 축포 쏜다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1.04.2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은 소비의 달이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선물을 주고받는 날이 많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기념일에 만나지 않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것이 트렌드가 된 후로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일까. 백화점은 상품권 혜택을 대폭 늘린 대규모 행사를 들고나왔다. 대형마트는 생필품 최저가로 승부를 걸고 있다. e커머스는 30~40% 할인은 기본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뷰티 행사 ‘코스메틱 페어’를 전 점포에서 연다. 가격 할인부터 상품권 증정, 마일리지 적립 등 백화점이 줄 수 있는 혜택을 총망라한 행사다. 롯데백화점 앱의 뷰티 멤버십 ‘뷰티플러스’에 가입하면 화장품을 15% 할인해준다. 구매금액의 10%만큼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고, 화장품 브랜드 마일리지도 최대 10% 따로 적립해준다. 설화수, 후, 랑콤, 키엘 등 42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가정의 달에 커지는 뷰티 수요를 겨냥했다. 어버이날을 앞두고는 안티에이징 등 40·50대를 위한 화장품이, 성년의 날이 다가오면 향수가 잘 팔린다. 코로나19로 화장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면세점이 막히며 백화점에 수요가 몰릴 것이라는 계산도 작용했다.

5월은 백화점 방문객이 가장 많은 달이다. 최근 3년간 5월 백화점 방문객은 월평균보다 10%가량 많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로 부진했던 화장품 소비가 올 들어 살아나고 있어 역대급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는 5월이 최근 시작한 최저가 경쟁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8일부터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500종을 선정해 경쟁사보다 비싸면 차액을 포인트로 돌려주고 있다. 비교 대상은 쿠팡과 롯데마트, 홈플러스 점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다. 롯데마트도 같은 제품들을 매주 경쟁사 가격에 맞춰 최저가로 조정한다.

e커머스들은 특가 경쟁에 불이 붙었다. 어린이날을 겨냥한 장난감과 아동 의류, 어버이날을 겨눈 건강기능식품과 가전 등 전 분야에 걸쳐 파격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11번가는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을 연다. 8000여 개 입점업체가 판매하는 상품 570만여 개가 대상이다. ‘타임딜’이라는 이름으로 하루 네 번씩 총 240개 상품을 최대 69% 할인해서 내놓는다. 전기자전거 등 고가의 제품을 자체결제 시스템 SK페이로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00원에 판매하는 ‘100원딜’도 진행한다. 97만원대인 ‘2021 알톤 벤조24 전기자전거’ 등이 대상이다. 행사 기간 매일 할인쿠폰도 발급한다. 모두 모으면 일반 회원은 최대 44만원어치를 할인받을 수 있다.

티몬은 ‘최저가’와 ‘무료 배송’을 모두 들고나왔다. 쿠팡이 최근 멤버십 회원이 아니어도 로켓배송 상품을 무료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내놓자 맞대응에 나선 것이다. 티몬은 다음달 21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열고 마사지기, 텐트 등 선물용 제품 300여 종을 최저가에 판매한다. 한 개만 사도 무료로 배송한다.

편의점 CU는 내달 말까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어린이 건강식품과 선생님·부모님을 위한 각종 영양제를 판매한다. 코지마 안마의자를 100만원 후반대에 내놓고, 반려묘 가정을 위한 캣타워 2종도 200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통해 명품, 효도, 반려동물 등7개 주제에 맞는 상품 150여 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보테가베네타와 버버리 등 고가 브랜드의 상품 15종을 최대 45% 할인하고, 어버이날 선물로 '카네이션 순금 코인'과 열쇠, 목걸이 등 순금 상품 10여 종도 내놓는다. 반려동물 전용 샤워·건조 기구인 드라이룸을 포함해 삼성비스포크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과 한우, 건강식품도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어버이날을 기념에 순금 카네이션 배지 1돈이 담긴 골드 카네이션과 골드바를 선보이고,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과 협업해 감사패 케이크를 판매한다.

CJ올리브영 내달 9일까지 유산균 등 건강식품과 기초화장품, 마사지기 등 선물 240여 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5월 한 달 동안은 에스티로더와 맥, 바비브라운 등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20% 저렴하게 파는 행사를 한다.

11번가는 내달 5일까지 판매업체 8천여 곳의 570만여 개 상품을 선보이는 올해 상반기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열다. 인터파크는 내달 7일까지 완구, 건강식품 등을 선보이는 '가족오락관' 행사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