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소비심리 살리자"…백화점업계, 자동차 경품·상품권 제공 행사
[기획] "소비심리 살리자"…백화점업계, 자동차 경품·상품권 제공 행사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1.10.2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업계가 경품 제공과 상품권 증정 등을 내세워 소비 심리 끌어올리기에 나섰다. 자동차 경품부터 최대 36% 사은행사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각 백화점서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창립 42주년을 맞아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고 할인·사은행사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지난해부터경품 등을 내거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지양해 왔다.

그러나 최근 '위드(with)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의 방역체계 전환이 논의되는 상황을 고려해 이번 창립기념 행사에서는 현대차의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캐스퍼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또 롯데백화점 앱에서 ‘랜덤 사은 쿠폰’을 내려받은 뒤 패션 상품군의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액의 최대 36%에 해당하는 롯데 모바일상품권을 준다. 소프라움과 알레르망, 레노마홈 브랜드의 베딩 상품을 최대 81% 할인 판매하는 등 110억원 규모의 겨울 상품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파우치 세트와 모나미 펜·노트 세트, 백화점 창립연도인 1979년에 사용된 디자인으로 만든 '가나 초콜릿' 등을 사은품으로 준다.

행사 기간 모든 롯데백화점 점포에서는 1979년부터 2016년 4월까지 백화점 개·폐점 안내 음악으로 썼던 '그랜드 마치'(Grand March)와 '아이 해브 어 드림'(I Have a Dream)을 송출한다.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창립 42주년 기념 특별 전시도 준비했다. 오는 30일부터 12월 26일까지 잠실점 에비뉴엘관 6층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Art and Desire’에서는 영국 현대 미술의 기수 ‘트레이시 에민’과 그 뒤를 잇는 ‘데이비드 슈리글리’, 그리고 일본 팝아트의 거장 ‘다카시 무라카미’를 필두로, ‘미스터 두들’, ‘펠리페 팬톤’, ‘브렌트 에스타브룩’ 등 최근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아티스트 11명의 작품 50여점을 만날 수 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지난 42년간 지속적으로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지난 1년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롯데백화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가 쓱데이 맞아 오는 25일부터 5일간 모바일 앱과 SSG닷컴, 네이버를 통해 최대 76%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방송을 릴레이로 선보인다.  패션부터 화장품, 식품, 건강 장르까지 총 1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하루 12시간씩 방송이 이어진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신백 라이브' 탭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은 쓱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인 '쓱라이브'(SSG.LIVE)와 네이버에서도 시청과 구매가 가능하다. 하나의 라이브 방송을 최대 3개 채널에서 볼 수 있는 셈이다.

할인과 사은품 등 라이브 방송 혜택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하남점은 25일 탑텐키즈 제품을, 신세계 본점은 26일 정관장 20% 할인 이벤트를 라이브 방송으로 준비했다. 27일에는 시코르 강남역점에서 준비한 케라스타즈 라이브 방송을 만날 수 있다.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앱에서는 '신세계 FIT 서비스'를 신규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쇼핑 지원금을 최대 50% 지급한다. 지원금은 신세계상품권으로 지급되며 30일과 31일 이틀간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 2월 선보인 FIT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설정한 관심 브랜드의 쇼핑 혜택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개점 42주년을 맞아 300여종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와인 페스타’ 행사를 31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갤러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와인샵 '비노494'에서는 전 세계 약 300여종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나티브 벨루토 로쏘(2019), 실버 라이닝 피노누아(2019), 케익브레드 나파밸리 샤르도네(2019) 등이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다음달 11일까지 독일 '쾨닉 갤러리'와 협업한 '사운즈 갤러리아' 행사를 진행한다. 독일 유명 작가 '요린데 포그트'의 작품부터 메타버스 체험공간, NFT작품까지 시청각을 아우르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고메이위크' 행사에서 G캐시 적립 이벤트, 럭키드로우 행사, 강진맥우 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최근 새단장해 문을 연 건강기능식품 코너 및 유기축산물 코너에서는 건강식품 브랜드 일부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해남 유기농 한우에 대해서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경기 지역 최초로 '에이스에비뉴' 팝업을 진행한다. 에이스에비뉴는 에이스침대의 프리미엄 가구 편집숍으로, 에이스침대 최상위 모델인 '헤리츠' 외에도 다양한 유럽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들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겨울용 부츠 브랜드 '어그' 팝업스토어, 아메리칸캐주얼 브랜드 '간트' 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