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선물 준비 미리 하세요"…롯데마트 사전 예약 시작
"설선물 준비 미리 하세요"…롯데마트 사전 예약 시작
  • 김기환 기자
  • 승인 2021.12.0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업계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선물세트 구입 수요가 늘어나면서 사전예약 비중이 본판매 비중을 앞지르는 추세에 따른 것이다.

9일 대형마트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이날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전통적인 과일이나 한우 선물세트 외에 이색상품으로 호랑이해를 맞아 호랑이띠스페셜 와인 4종을 각각 2천22병씩 한정 판매한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에서 골프가 인기를 끄는 점을 감안해 미국산 소고기와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의 골프공 세트를 함께 묶은 '프라임 스테이크홀인원 패키지 냉장세트'도 3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캠핑족을 겨냥해 삼겹살과 인덕션 그리들을 묶은 선물세트 등도 내놨다. 사전예약 기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 할인하고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상품권을 주거나 즉시 할인을 해준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사전예약 기간에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가격 할인과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다가오는 설에도 사전예약을 찾는 고객이 많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가 지난해보다 15일가량 앞당겨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롯데마트는 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전 점에서 2022년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판매에서는 신선과 가공, 생활용품 등 364개 품목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사전 예약 기간에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한정 수량으로 준비해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최상위 등급의 친환경 한우인 '투뿔 넘버나인' 등급을 선별해 제작한 '무항생제 지리산 순우한 한우 1++ No.9 세트'와 대한민국 0.1%의 희소성을 가지고 있는 '호반칡소' 'ASC 인증 자이언트 전복세트' 등이 있다. 롯데마트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동안 엘포인트 회원이거나 행사 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 등)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은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에서는 전체 설 선물세트 매출 중 사전예약 비중이 2019년 39.7%에서 올해 51.9%로 늘어났다. 홈플러스에서도 올해 설에 선물세트 사전예약 비중이 60%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