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에어컨 성수기는 여름 아닌 봄"...고객 혜택 풍성
[생활정보] "요즘 에어컨 성수기는 여름 아닌 봄"...고객 혜택 풍성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2.04.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의 성수기가 앞당겨지고 있다. 여름 무더위가 시작된 후엔 제품을 받는 데 상당한 시일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 일찌감치 에어컨 쇼핑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주요 가전 업체들도 달라진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맞춰 4월부터 에어컨 마케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3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연간 국내에서 팔리는 에어컨은 250만대 안팎이다. 에어컨의 구매 시기는 매년 빨라지는 추세다. 지난해의 경우 연간 판매량의 30%인 75만대가량이 1~4월에 판매됐다. 업계 관계자는 “가전 업체 입장에서도 에어컨 수요를 연중 고르게 분산하는 것이 유리하다”며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부터 에어컨 마케팅을 시작하는 것이 업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4월 에어컨 마케팅의 포문을 연 곳은 삼성전자다. 삼성전자가 이달 30일까지 '무풍 에어디자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냉방을 넘어 청정·제습까지 사계절 내내 집안 공기를 관리해 주는 무풍에어컨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행사 대상 모델은 스탠드형·벽걸이형을 포함해 가정용 시스템에어컨까지 포함된다. 캐시백·포인트·무상 제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22년형 무풍에어컨을 구매할 경우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40만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포인트가 제공된다. 2022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I' 구매시 로봇 청소기 '제트 봇' 또는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 핏'을 무상 증정한다. 구매 혜택은 유통사별 정책에 따라 캐시백·포인트·즉시 할인 등 상이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에어컨을 반납하고 2022년형 무풍에어컨을 구매하는 경우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최대 10만원, '무풍에어컨 클래식'은 5만원의 보상 혜택이 제공된다.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10만 포인트가 부여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무풍 에어디자인 페스티벌'은 고객들이 다양한 라인업과 독보적인 무풍 기능을 갖춘 무풍에어컨을 보다 차별화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스탠드형?벽걸이형 뿐만 아니라 시스템에어컨까지 다양한 무풍에어컨을 소비자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창립 22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창립 22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리오프닝 기대감으로 대면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을 비롯해 여행 경품 이벤트,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22주년을 기념해 22억원 상당의 쇼핑머니를 지원한다. 신규 가입을 포함한 롯데하이마트 회원 4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총 1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지급되는 쿠폰 종류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과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두 가지다.

쿠폰 신청은 롯데하이마트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1차에 선정된 2만명에게 4월 1일 쿠폰을 문자로 발송한다. 사용기간은 17일까지다. 2차 쿠폰은 15일에 준다.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의료진, 군인, 경찰, 소방관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도 진행한다. 브랜드와 모델에 상관없이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10%, 최대 30만원까지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행사 품목은 TV,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등 총 11개다. 매장 직원에게 신청 하고 하이마트 카카오플러스친구 채팅창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에 명함, 사원증 등 증빙서류를 업로드하면 된다.

온라인몰에서도 창립 22주년을 기념해 4일부터 13일까지 '빅하트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HOT 22 특가'와 'TOP 22 브랜드' 2가지 기획전을 운영한다.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아이패드 미니 6세대, LG전자 오브제 에어로타워,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 청소기 등 인기 행사 상품 22개를 선정해 할인 판매한다. 행사 카드로 구매시 8% 청구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