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설 명절 특수 잡기' 유통업계 특집·기획전 잇따라 개최
[기획] '설 명절 특수 잡기' 유통업계 특집·기획전 잇따라 개최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3.01.0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가 설 명절을 앞두고 기획전과 특집전 등의 행사를 열고 명절 선물 상품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8일까지 ‘설 마음 한상’ 특집전을 열고 프리미엄 주방용품과 먹거리 등 명절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TV홈쇼핑에서는 오는 5일 오후 7시40분 ‘최유라쇼’에서 일본 대표 주물 냄비 전문 브랜드 ‘버미큘라’의 ‘라이스팟 주물 전기밥솥’을 시작으로 독일 주방 명품 'WMF 냄비 세트'와 '휘슬러 압력밥솥', 세계판매 1위 프랑스 주방 명품 '테팔 프라이팬 세트'를 연이어 선보인다.

선기획을 통해 물량을 대량 확보한 해외 인기 식품도 선보인다. 5일 오후 8시45분 스페인 대표 음식 '존쿡델리미트 이베리코 하몽세트', 7일 오전 8시20분 126년 전통의 '그리스 아티키 천연 감로꿀' 세트 등이다. 이 외에도 '독일 쉐넨베르거 유기농 민들레 착즙쥬스', '이태리 주세페 발사믹 오일'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5일 오후 7시40분에는 제주도에서 바로 잡아 손질 냉동한 '제주특대갈치'를 비롯해 '횡성 한우', '누룩굴비', '기장 미역' 등 국내 프리미엄 먹거리를 판매한다. 대표 식품 전문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4일 '김나운더키친 LA갈비'를 선보이고, '테이스티;맛'에서는 6일 '최현석 꽃갈비, 등심구이세트'를 판매한다.

11번가는 물가 영향으로 구매 부담이 큰 신선·가공식품 등 장보기 상품과 패션·뷰티, 리빙, 가전, 유아동, 생필품 등 주요 카테고리에서 총 600만여 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각 카테고리별 상품을 최대 15% 할인가로 선보이고 ‘카드사 할인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우선 지역생산자와의 협업으로 품질이 높고 가성비 있는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영광 법성포 해풍으로 말린 ‘부세 보리굴비 선물세트’(5미, 28~30cm)를 할인혜택 적용 시 3만9000원대에, ‘금산 고려수삼 선물세트’(9~10뿌리, 550g)를 4만7000원대에, 또 5일부터는 마블링이 우수한 ‘오케이목장 LA갈비 선물세트’(2kg)를 6만7000원대에 판매할 예정이다.

11번가는 평일 자정 전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슈팅배송’으로 빠른 배송에 나선다. ‘CJ 스팸 11호’(스팸클래식 200g, 11개입), ‘LG생활건강 생활의 품격 I호’(샴푸, 컨디셔너, 치약, 바디워시, 비누 등), ‘청정원 행복 11호’(진간장, 사과식초, 카놀라유, 굴소스, 천일염 등) 등 11번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들을 모았다.

쿠팡은 대명절 설을 맞아 관련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을 이달 2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설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혜택으로 명절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설 특가 상품'·'브랜드데이'·'설 선물 위크'·'키워드데이' 등 코너를 운영한다. '설 특가 상품' 코너에서는 매주 월요일·수요일·금요일 새로운 특가 상품이 오픈된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명절선물 브랜드에서 하루씩 자사 상품을 할인해 선보이는 브랜드데이는 필립스·정원삼·사조·코렐·테팔·바디프랜드·애경·샘표·정관장·동원·청정원·아모레퍼시픽·종근당건강·오뚜기·유한킴벌리·3M 총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4일부터 2주간 진행하는 설 선물 위크는 선물 포장된 상품과 선물세트로 구성된 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20% 할인한다. 12일부터 이틀씩 키워드데이를 진행해 명절 인기급상승 키워드 관련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티몬은 신년을 맞아 다양한 공연·전시 행사를 개최하고, 특가 티켓과 단독 공연 회차 예매 등 풍성한 혜택을 전한다.

우선 티몬스테이지에서 새해 대작 뮤지컬로 주목받는 '베토벤; Beethoven Secret'을 만날 수 있다. 티몬스테이지는 오직 티몬에서만 예매할 수 있는 단독 공연 회차다. 오는 3일이 되는 자정부터 '베토벤; Beethoven Secret' 11일 오후 7시 30분 공연 티켓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11일 공연 티켓은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쿠폰까지 적용한 최종 할인가는 ▲R석 16만5000원 ▲S석 13만원 ▲A석 9만4000원 ▲B석 6만4000원이다. 특가는 물론 무료 예매 수수료, 원하는 좌석 지정 등 다양한 티몬스테이지 혜택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