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책 검색부터 운반까지…LG전자, 도서관 맞춤형 '클로이 로봇' 공급
[생활정보] 책 검색부터 운반까지…LG전자, 도서관 맞춤형 '클로이 로봇' 공급
  • 이진숙 기자
  • 승인 2023.01.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도서관 맞춤형 솔루션을 적용한 LG 클로이 로봇을 본격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경남교육청 창원도서관에 도서관 맞춤 기능을 탑재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1대와 선반형·서랍형 등 LG 클로이 서브봇 3대를 공급했다.

LG 클로이 로봇에 도서관리시스템과 연동한 맞춤형 솔루션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시각장애인이나 글 입력이 어려운 어린이들의 접근성을 높여 음성인식 기능을 활용한 도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같은 기능을 활용한 것은 국내 안내로봇 중 처음이다.

클로이 가이드봇에 이용객이 원하는 도서나 저자명을 말하면 관련 도서를 보여주고 책이 비치된 곳까지 직접 이동하며 안내한다. 도서관리시스템과 연동해 신간 목록, 도서 위치 등 정보도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LG전자는 클로이 가이드봇 앞뒤로 27형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원하는 책이나 추천 도서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서랍형 LG 클로이 서브봇은 어린이나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 책 운반을 돕는다. 선반형 LG 클로이 서브봇도 무인 반납기에 반납된 도서 운반에 활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충남 아산시 꿈샘도서관, 경북 소재 초·중·고등학교 등에 LG 클로이 로봇을 배치했다. 또 가이드봇과 서브봇을 비롯해 △바리스타봇 △셰프봇 △UV-C봇 △캐리봇 등 7종의 LG 클로이 로봇 라인업을 기반으로 호텔, 쇼핑몰, 식당, 병원, 물류센터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한 로봇 솔루션을 공급해왔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다양한 공간에서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 받은 LG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사람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고객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